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대카드 "푸본금융이 경영 참여...IPO 진행 중단"
박관훈 기자
2022.05.20 10:18:33
19일 주주 변경 절차 완료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0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박관훈 기자] 대만의 금융기업인 푸본금융그룹이 전략적 투자자로 현대카드의 주주로 경영에 참여한다. 기존 주주였던 어피니티 컨소시엄의 요청에 따라 진행했던 기업공개(IPO) 작업은 중단됐다.


현대카드는 대만 금융기업 푸본금융그룹(Fubon Financial)이 현대카드의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주주 변경 절차를 최종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푸본금융그룹은 기존의 재무적 투자자(Financial Investor∙이하 FI)였던 어피니티(Affinity) 컨소시엄이 보유하고 있던 현대카드 지분 24% 가운데 약 20%를 매입했다. 푸본금융그룹의 자회사인 푸본은행이 9.99%를 매입해 올해 2월 주주로 이름을 올렸으며, 푸본생명이 9.99%를 추가로 매입해 이달 19일 최종적으로 주주 변경 절차가 마무리 됐다. 나머지 어피니티 보유분은 어피니티 측의 요청으로 현대커머셜이 지난 2월 매입했다.


이로써 현대카드 지분 약 20%를 보유하게 된 푸본금융그룹은 현대차그룹과 함께 주요 주주로서 경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푸본금융그룹은 현대카드의 전략적 투자자(Strategic Investor∙이하 SI)로서 PLCC∙데이터사이언스∙브랜딩 등 다양한 차원에서 현대카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푸본현대, 신용등급 'AA-'로 상향 현대카드, 푸본금융그룹 사외이사 추가 선임 현대카드, 푸본금융측 사외이사 추가 선임 임박 차기 여신금융협회장, 이번엔 민간 출신?

대만의 대표 금융기업인 푸본금융그룹은 보험∙은행∙증권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푸본금융그룹은 현대차그룹의 현대라이프(현 푸본현대생명) 지분 인수를 통해 지난 2018년 국내에 진출했다.


주주 변경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기존 재무적 투자자(FI)였던 어피니티 컨소시엄 측이 원활한 엑시트를 위해 요청했던 기업공개(IPO) 프로세스는 중단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푸본금융그룹이 전략적 투자자(SI)로 합류한 만큼 기업공개는 당분간 검토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농협은행 주식회사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