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비비비, 전립선암 마커 유럽 인증 획득
임성지 기자
2022.05.30 08:04:26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시스웍은 최대주주인 진단전문기업 비비비가 지난 25일 전립선암 특이항원 진단키트 'MARK-B PSA 테스트 카트리지'가 독일 인증기관인 'TUV Rheinland LGA Products GmbH)'로부터 유럽 의료기기인증(CE-IVD, List B)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MARK-B는 한 손으로 휴대가능한 장비를 이용해 자성나노입자 및 전기화학센서를 이용, 생체시료 내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의 양을 정량적으로 정밀히 검출할 수 있는 면역분석 기반 진단 플랫폼이다. 비비비가 자체개발한 기술인 MESIA (Magnetic force-assisted Electrochemical Sandwich ImmunoAssay)를 적용해 기존 병원 임상병리실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대형검사장비와 대등한 분석 정확도를 확보했다고 평가받는다. 


특히 MARK-B는 원심분리기와 같은 특수한 장비 없이도 자동으로 한 방울의 피에서 혈장과 혈구를 분리하는 '무동력 자동혈장분리 기술'이 탑재돼 있다. 사용자는 손가락 끝에서 채취한 한 방울의 피를 주입하면, 10~20분 내 혈액검사 결과를 알 수 있다. MARK-B는 다양한 중증질환의 바이오마커를 정밀하게 검출해 정량화된 수치를 보여줌으로써 환자 조기진단과 예후관리에 효과적이다. 


환자들이 가정에서 체외진단의료기기와 전용 분석기기를 통해 검사를 시행하고, 해당 데이터를 이용해 병원 의사가 비대면 진료로 정확하게 스크리닝할 수 있다면 환자 예후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새 주인 맞은 시스웍, 상폐 위기 극복할까

최재규 시스웍 대표는 "전립선암은 미국 등 서구에서 남성 암 발병률 1위이며, 국내에서도 남성 발병률 4위를 차지하는 발생빈도가 높은 암으로, 유럽인증(CE-IVD)은 유럽 외 중동,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통용되므로 사업적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어 "MARK-B만의 차별화된 성능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대하여 본격적인 매출 확장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며 "이번 전립선암 이외 종양표지자 검사와 심장질환 검사, 갑상선질환 검사 카트리지의 국내외 인증이 순차적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