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청담글로벌, 코스닥 상장…"실적으로 보여드릴 것"
한경석 기자
2022.06.03 14:42:59
공모가 6000원…최대 거래처 중국 징동닷컴 창립일 행사 수혜 기대
(왼쪽부터) 구상모 청담글로벌 부사장, 최석주 청담글로벌 대표, 박성준 대신증권 IB부문 전무. K2C&I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청담글로벌은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시장 상장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상장식에는 최석주 청담글로벌 대표와 구상모 청담글로벌 부사장, 강왕락 코스닥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청담글로벌의 공모가는 희망밴드(8400원~9600원)에 미치지 못하는 6000원으로 결정했다. 이날 오전 시초가를 6500원에 형성한 후 오후 2시10분 장중 8010원에 거래되며, 당초 희망 공모가에 근접했다. 시가총액은 1600억원대다.


청담글로벌은 지난해 기준 매출액 1443억원, 영업이익 97억원, 당기순이익 59억원을 기록했으며, 자기자본이익률(ROE) 38%, 주당순이익(EPS) 451원이다.

관련기사 more
청담글로벌, IPO 청약 경쟁률 42대 1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참패…일반 청약도 '우려' 청담글로벌 IPO 수요예측, 성장성 매력 통할까

회사 관계자는 "상장 직후 최대 거래처인 중국 징동닷컴의 창립일 행사를 앞두고 있다"며 "11월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할 수 있는 할인 행사 광군제를 앞두고 있어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석주 청담글로벌 대표는 "많은 분의 도움과 관심 속에 성공적인 상장을 마칠 수 있었다"며 "상장 후에도 실적으로 보여 드릴 수 있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청담글로벌은 화장품 유통업체로, 국내외 화장품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발굴부터 마케팅까지 유통 전 과정에 걸친 토털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고객사는 랑콤·에스티로더 등이 있으며 징동닷컴·알리바바를 비롯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6곳에 유통망을 보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