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인 상장·상폐 통일한다…루나 대책 13일 발표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07 12:49:03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7일 12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인 상장·상폐 통일한다…루나 대책 13일 발표 [이데일리]

가상자산거래소마다 제각각인 코인 상장 기준과 상장폐지 기준이 통일된다. 7일 관련 없계에 따르면 당정은 오는 13일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자율규약' 합의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대 50조 원대 규모의 피해가 발행한 루나 사태 관련 후속대책으로 코인 거래 기준부터 재정비가 추진되는 것이다. 5대 원화거래소는 이날 간담회에 자율규약안을 보고하고, 당정은 이를 확정할 예정이다.

회사채 투자열풍…연 5~6% A급 시장도 열린다 [헤럴드경제]

회사채 시장에 훈풍 조짐이 보이면서 AA등급 이상 뿐 아니라 A등급 발행사들도 속속 시장에 복귀하고 있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용등급 A0인 하나에프앤아이는 2년물 500억원, 3년물 500억원으로 총 1000억원의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1500억원도 염두에 두고 있다. 금리밴드는 현재 협의 중이며, 다음달 21일 수요예측을 통해 29일 발행할 것으로 보인다. 대표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와 KB증권이다.


이랜드그룹, 흑자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에 투자 [한국경제]

이랜드그룹이 신선식품 배송 2위 업체인 오아시스마켓에 투자한다. 킴스클럽 등 이랜드그룹이 보유한 리테일 플랫폼과 오아시스마켓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그룹은 오아시스마켓의 최대주주인 지어소프트가 보유한 이 회사 지분 약 4%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기업가치는 1조원 대 초반으로 알려졌다.


한국 5월 선박수주 1위 탈환...선가지수 13년 만에 최고치 [주요언론]

한국이 지난달 전 세계에서 발주된 선박 절반가량을 수주해 중국을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7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50만CGT(57척)이었다.  올 1월부터 누계수주량도 중국을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간 한국이 중국보다 많은 양의 선박을 수주한 것은 2018년 이후 4년 만이다.


카카오, 전자서명법 위반 논란 속 보안인증 체계 전면 개편 [디지털투데이]

전자서명법 위반 논란을 겪은 카카오가 전자서명 관련 보안인증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7일 관련 부처 및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보안인증 체계를 전면 개편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지난해 11월 최종 인정받았다. 카카오는 최근 2단계로 인증해야 하는 경우에도 1단계 인증으로만 운영해 과기정통부로부터 지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주현 금융위원장 후보 "'금산분리' 검토할 시점" 外 삼성 이재용, 반년만에 유럽 출장…대형 M&A 임박했나 外 '1200兆 운용' 국민연금·KIC CIO 누가 맡을까 外 화물연대 파업에 하이트진로 '몸살'…공장 재개에도 물류 차질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