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음료 브랜드 '잇츠' 리뉴얼 론칭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6.21 09:49:47

◆풀무원, 음료 브랜드 '잇츠' 리뉴얼 론칭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풀무원이 음료 제품인 '아임그린', '아임프룻', '아임유어' 등을 '잇츠(It's)' 브랜드로 통합 리뉴얼하고 '아임리얼'과 이원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리뉴얼과 동시에 전 제품의 패키지도 '재활용 우수 등급'으로 적용해 친환경 정책 역시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은 음료 브랜드를 '아임리얼'과 '잇츠'로 '투 트랙(Two Track)'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GS25, 퀵커머스 연계 가상 편의점 오픈

GS25가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서비스 공간에 'GS25신한메타버스점'을 입점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나몬'은 신한은행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 외에도 일상 소비, 게임 등의 영역까지 확장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가상 세계 공간이다. GS25신한메타버스점은 아바타가 GS25 진열대의 상품에 접촉하면 50여종의 기프티콘(바코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연동된 가상 공간과 퀵커머스 '우리동네딜리버리'가 연동된 홍보관으로 구성됐다.


◆카페24, 오프라인 현장 교육 확대

카페24가 창업 교육 이수를 원하는 창업자들을 위해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교육 과정을 20여개로 늘렸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지난달에만 현장 교육 신청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카페24는 이와 같은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장 교육을 늘리는 한편, 최신 사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카페24 관계자는 "온라인 사업을 더 쉽게 시작하고 더 빠르게 성공에 다다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종이 포장재' 도입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축산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혜성프로비젼은 플라스틱 감축 흐름에 발맞춰 기존 용기를 대체할 환경친화적인 종이 포장재를 개발했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이번 종이 포장재 도입으로 연간 120톤가량의 플라스틱이 감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종이 포장재는 호주 청정우 제품 8종 패키징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국제 우수 미각상' 5관왕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 '오비라거'가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5개 브랜드는 올해 품평회에서 총 8개의 별을 획득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3년 연속, 카스0.0와 한맥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BBQ '갑질 인터뷰' 허위 목격자 손배 항소심서 승소

◆마켓컬리, 국산 이색과일 발굴·판매 강화

마켓컬리가 자바애플, 하코트살구 등 국산 이색과일 판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장마를 앞두고 전국 과일 농가에 힘을 실어주는 한편, 소비자에게 좀 더 다채로운 신선식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이색 과일을 재배하는 국내 농가들이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적합한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마켓컬리는 적극적으로 이색 과일 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리아, 친환경 유니폼 전국 직영점 100% 도입

롯데GRS가 버거 브랜드 롯데리아 전국 직영점에 친환경 유니폼을 100%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리아 직영점에 도입된 친환경 유니폼 운영 프로젝트는 ESG 경영 전략 실현의 일환으로 해당 유니폼은 국내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원단 '리젠(regen)'으로 제작됐다. 롯데GRS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직영점 매장 역시 약 60%의 매장에 친환경 유니폼을 점진적으로 도입 중에 있으며, 엔제리너스 역시 오는 10월까지 모든 직영점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BBQ 올리버스, 환경정화 자원봉사 펼쳐

제너시스BBQ의 대학생 봉사단 BBQ올리버스가 청와대 개방으로 관광객이 급증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북촌 한옥마을 일대에서 플로깅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서 올리버스는 플로깅을 통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한편, 행사용 현수막 폐기물을 쓰레기봉투로 재활용하기도 했다. 한 올리버스 단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이 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