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쉴더스 "올 상반기 사이버 공격 급증" 外
최지웅 기자
2022.06.23 07:00:19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2일 17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6월 22일(수) 광화문에서 개최된 SK쉴더스 EQST 미디어 세미나에서 김래환 EQST담당 PL이 EQST가 분석한 상반기 보안 트렌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SK쉴더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쉴더스 "올 상반기 사이버 공격 급증"


올해 상반기 가상자산 등을 노린 해킹 공격이 급증했다. SK쉴더스는 22일 미디어 세미나를 열고 올해 상반기에 발생한 사이버 위협 업종별 사고 사례, 주요 공격 이벤트 통계, 악성코드 유형 등을 소개했다. 이날 SK쉴더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는 제로데이 취약점과 랜섬웨어, 가상자산 등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업종별로 보면 전 세계 사이버 공격 피해 사례의 25%가 금융권에 집중됐다. SK쉴더스는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가 대중화되면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졌다고 분석했다.


SK텔레콤은 22일 A.(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앱스토어에 공개했다. (출처=SKT)

SK텔레콤, '에이닷' iOS 버전 공개


SK텔레콤이 22일 성장형 AI 서비스인 'A.(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앱스토어에 공개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다.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재생해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KT가 미래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해 시행해오고 있는 장학사업인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이 올해로 10돌을 맞았다. (출처=KT)

KT '창의혁신리더 장학금' 10주년…등록금 전액 지원


KT 장학사업인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이 올해로 10돌을 맞았다. KT는 최근 '창의혁신리더 장학금' 발대식을 열었다.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은 KT가 2013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사업이다. 통신과 과학기술 발전을 이끄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ICT 분야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KT는 장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등록금 전액을 최대 3년간 지원하는 등 혜택을 크게 늘렸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출시


LG유플러스가 오는 29일 하나의 회선으로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출시한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별도 네트워크 장비 없이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들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LG유플러스 IDC에 연결된 아마존웹서비스·마이크로소프트 애저·구글 클라우드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마다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