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百, 미래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추진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06 10:04:00

◆현대百, 미래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추진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더현대 서울'을 넘어서는 대규모 미래형 문화복합몰 '(가칭)더현대 광주'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부동산 개발 기업인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약 9만평) 내에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갈 예정이다. 점포 규모는 현재 논의 중에 있으나 대형 복합쇼핑몰에 부합하는 규모로 들어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 랜드마크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롯데마트, K-품종 '골드1호' 김 단독 상품 선봬


관련기사 more
현대百, 더현대서울 적자 털고 2Q '훨훨' GS프레시몰, 신선 110% 환불 서비스 론칭 外 SSG닷컴, 강남 본사 이전…시너지 본격화 外 현대그린푸드, 채식 간편식 '베지라이프' 론칭 外

롯데마트는 동일 중량 상품 대비 약 35% 가량 저렴한 K-품종 '골드1호' 김 단독 상품 3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K-품종 상품은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기 때문에 타 상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지난 1월 선보였던 '골드1호 식탁김'은 출시 이후 약 6개월간 누적 판매량 20만여개를 달성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6월 '재래김'과 '직화구이김'까지 선보이게 됐다. 


◆SSG닷컴, 쇼핑 영상 큐레이션 '쓱티비' 론칭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쓱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총 7가지인데 이 중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SSG닷컴은 콘텐츠 시청과 상품 구매를 연계한 비디오 플레이어도 개발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5초 단위의 숏폼 콘텐츠처럼 좌우로 넘기며 다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대상,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인증 획득



대상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번 인증을 통해 준법경영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준법경영시스템 관리체계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ESG 경영에 대한 대외적 요구에 발맞춰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절차를 성실히 이행하고 인권보호·품질·공정거래·부패방지 관련 방침 표명을 통해 전사 차원의 준법 문화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쿠팡, 물류 안전관리자 신입 공채 진행 



쿠팡이 물류 안전관리 분야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직무는 로켓배송 거점(캠프)의 물류 안전관리 분야로 오는 7월 14일까지 쿠팡 자체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최대 경력 1년 미만의 안전 관련 학사 학위 및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실무 경험이 없더라도 입사 후 체계적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관리자로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마련된다. 


◆CU, 영월 캠핑장서 드론 배송 시작



BGF리테일은 강원도 영월군과 손잡고 오는 8일부터 드론 배달을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첫번째 드론 배달 서비스 운영점은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CU영월주공점'이다. 배송 가능 지역은 점포로부터 약 3.6km 거리에 위치한 오아시스글램핑장이다. 드론 배달 서비스는 드론 전용 배달 앱인 '영월드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15시부터 20시(일몰 전)까지며 배달료는 무료다.


◆CJ제일제당, 분당에 전용 거점 사무공간 개설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출퇴근하며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거점 업무공간인 '블로썸 오피스(Blossom Office)'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블로썸 오피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약 377㎡ 규모로 만들어졌으며 최대 4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임직원을 위해 개설한 최초의 전용 사무공간이자 CJ그룹 전체로는 여섯 번째 거점 오피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