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큐브엔터,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과 업무협약
김건우 기자
2022.07.07 10:18:42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이어 디파이 생태계 조성 시너지 기대"

[팍스넷뉴스 김건우 기자] 큐브엔터테인먼트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핀과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 정보 교류, 서비스 공동 협력, 비즈니스 공동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다. 향후 큐브엔터와 네오핀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네오핀은 지난 1월 동명의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을 출시했다. 클레이튼, 트론 등 스테이킹 상품 외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레이브나인' 등 P2E 게임 토큰들에 대한 풀예치 상품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큐브엔터는 비투비, (여자)아이들, 펜타곤, 라잇썸 등 아티스트를 보유한 연예 기획사다. 큐브엔터는 기존 엔터 사업에 더해 신규 사업으로 블록체인을 선정하고 올해 초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와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또 애니모카 자회사인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더 샌드박스의 빌더 스튜디오 '네스트리'를 관계사로 두고 있다. 하반기에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K-컬처 복합문화공간 및 '애니큐브' 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은행, 더 샌드박스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더 샌드박스,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外 큐브엔터, 안우형·이동관 공동대표 체제 구축 큐브엔터, 브이티지엠피에 팔린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큐브엔터가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생태계와 더불어 디파이 생태계 조성도 가능하게 됐다"며 "글로벌 오픈 메타버스 사업과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환경 조성에 있어 양사의 협업은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오핀 관계자는 "네오핀이 보유한 디파이 기술력과 큐브엔터가 보유한 엔터 기반의 IP 및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해낼 것"이라며 "양사가 상호 보완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만큼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한층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