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다올금융, 스타트업 지원금 2배로
한경석 기자
2022.07.08 17:35:58
'다올벤처챌린지' 개최해 10팀선발 예정…1억→2억원으로 상향
다올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다올금융그룹(회장 이병철)은 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다올벤처챌린지(DAOL Venture Challenge) 2022'를 열고, 지난 4일부터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다올벤처챌린지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창업 인재를 발굴ㆍ육성해 창업을 지원하는 벤처ㆍ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9년 시작해 4회째를 맞은 가운데 올해부터 KTB금융그룹이 다올금융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함에 따라 다올벤처챌린지로 프로그램명을 바꿔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다올금융그룹의 성장에 맞춰 지원규모를 1억원에서 2억원으로 늘렸다. 또한, 비수도권 지역 인재의 발굴 위해 서울과 부산 두 곳으로 나눠 지역 예선을 진행한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가자 모집은 4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진행 중이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지역예선을 통해 총 20팀을 선발해 성장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본선에선 최종 10팀을 선발해 총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대회 이후 전문가 멘토링 등 벤처기업협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다올證, '유동성 확충' 태국법인 천억원대 매각 다올證, 상반기 순이익 957억원 '사상 최대' 다올證, 효성중공업 제기 손해배상 항소심 기각

본 행사는 다올금융그룹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다올자산운용의 코스닥벤처펀드 운용 보수 일부와 다올투자증권과 다올인베스트먼트의 기부금 출연을 통해 재원을 마련한다. 2019년부터 3년간 총 519개팀이 참가했고, 후속 지원 연계를 통해 8개팀이 약 45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다올금융그룹 관계자는 "물가 상승, 금리 인상으로 벤처, 스타트업 투자가 위축된 상황으로 청년 창업가에게 도움이 필요하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