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물산 패션, 2Q도 호실적 달성
엄주연 기자
2022.07.27 17:11:18
소비심리 회복에 자사 브랜드·온라인 사업 고른 성장세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소비심리가 되살아나면서 자사 브랜드와 온라인 사업이 고른 성장세를 보인 덕분이다. 


27일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2분기 매출이 5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4.2% 늘어난 62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호실적은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의류 소비 수요가 회복세를 보인 덕분이다. 자사브랜드 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매출도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 실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상반기 자사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온라인 플랫폼 SSF샵의 매출 역시 40% 이상 신장했다.


다만 하반기는 불확실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국제 원자재와 물류비 인상 등에 따라 패션업계의 제품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어서다. 이 때문에 소비심리가 다시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자사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 등이 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물가 인상으로 인해 불확실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패션 부활 이끈 이준서, 사장 승진하나 삼성물산 패션, 연간 사상최대 영업익 예약 삼성물산 건설, 건축 홀로 빛났다 "브랜드 철수 없다" 자신감 근거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