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제이브이엠, 2Q 호실적 달성
최홍기 기자
2022.07.28 16:31:21
영업익 56억원으로 전년대비 76.9%↑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이 호실적을 달성했다.


제이브이엠은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5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76.9% 증가했다고 28일 잠정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70억원으로 36.7%, 순이익은 46억원으로 103.9% 급증했다.


제이브이엠은 국내 및 해외 사업의 가시적 성장세가 2분기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의 경우 ATDPS 신규 수요 확대와, 포장지 가격 인상 전 주문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0.4% 성장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전세계적인 약국 근무인력 부족 현상이 나타나면서 의약품 자동조제장비와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수출이 45.6% 성장했다.


특히 북미 시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9.7% 성장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북미 리테일약국 및 LTC(Long term care) 시장에서 의약품 자동조제장비 도입이 늘어나고 있고, 만성 질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파우치 복용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진데 따라 제이브이엠의 대표 제품인 'ATDPS(전자동 정제 분류 및 포장시스템)' 구매가 늘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제이브이엠, 최대 실적 기대감 '솔솔'

제이브이엠 해외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한미약품은 JVM EU와 함께 펼친 현지시장 개척 전략도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JVM EU는 탄탄한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해놓은 네덜란드와 독일, 프랑스 등 유럽 현지에서 점유율을 계속 높이고 있다.


한미약품은 작년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칠레와 남아공, 덴마크, 루마니아 등 국가에 새롭게 진출했으며, 현재까지 총 33개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해 59개국에서 제이브이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병원 및 약국 전 자동화를 위한 종합 안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이브이엠은 현재 글로벌 파우치형 자동조제 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혁신적 기술력을 토대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망 업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 미래가치를 더욱 키우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케이티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