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시장침체에 고개드는 규제지역 추가 해제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02 11:28:04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2일 11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장침체에 고개드는 규제지역 추가 해제론[주요언론]

미국발 금리인상에 '킹 달러'가 지속되면서 안전자산인 달러 투자 수요가 부각되고 있다. 국내 대표 지수와 달러에 동시에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 최근 수익률이 플러스로 돌아서면서 주목된다.

공인중개사 58%·일반 가구 36% "하반기 집값 하락할 것"[주요언론]

전국 공인중개사들 중 절반 이상은 올해 하반기 집값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들은 집값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금리수준'을 꼽았다. 국토연구원이 전국 중개업소 2338개소를 대상으로 '하반기 주택시장 전망'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57.6%는 하반기 주택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가운데 53.4%는 다소 하락, 나머지 4.2%는 크게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주택 가격에 변화가 없을 것이란 응답 비율은 33%이며 상승 전망은 9.3%에 그쳤다.


"2~3억씩 떨어지는데 누가 집 사나"…올 상반기 주택거래량 역대 최저[매일경제]

올 상반기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곽 지역은 물론 서울에서도 강북권을 중심으로 수억원 하락한 거래가 속속 등장하면서 본격적인 투매가 시작됐다는 전망까지 나온다.


'머지' 기대로 급등한 이더리움…대규모 차익매물 쏟아질까[헤럴드경제]

이더리움 가격이 급반등하고 있다. 7월에만 전월대비 무려 58%가 넘게 올랐다. 비트코인 상승율(17%)의 3배가 넘는다.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 가격 비율이 7.24%로 지난 4월 수준으로 올라갔다. 이더리움 가격이 지금보다 배 이상 높은 3800달러이던 때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이더리움 이슈에 더 민감한 이더리움클래식은 지난주 업비트 공포탐욕지수에서 '매우탐욕'으로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 마디로 가상자산 시장에서 이더리움의 독주다. 헤지펀드들까지 매수에 가세하고 있다고 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mRNA 백신 원료의약품(DS) 시험생산 성공[서울경제]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원료의약품(DS) 첫 시험생산(Engineering run)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 모더나의 mRNA 백신 완제의약품(DP)을 위탁생산(CMO)한 데 이어 원료의약품 설비까지 가동해 mRNA 백신의 원스톱 생산체제를 갖추게 됐다.

관련기사 more
업비트 "불완전판매 막는 '징검다리' 역할"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결제 2년내 현실화"

두 배 잡아당기는 힘에도 튼튼…SK넥실리스, 초고강도 U전지박 기술 확보[서울경제]

SKC의 2차전지용 동박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가 업계 최초로 초고강도 U전지박 생산기술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고강도 동박은 공정 속도 증가, 제품 용량 증대 등을 가능하게 해 2차전지의 가격 경쟁력 강화와 고용량화에 유리하다. SK넥실리스가 확보한 기술은 ㎟당 65킬로그램힘(kgf)의 인장 강도를 갖는 초고강도 동박 양산기술로 표준 제품보다 두 배 이상의 잡아당기는 힘에도 견디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이번 양산기술 확보로 SK넥실리스는 ㎟당 40~65kgf의 인장 강도를 갖는 고강도 동박 제품군 총 4종을 모두 갖추게 됐다.


"투자혹한기가 기회" M&A로 몸집 불리는 현금부자 스타트업[머니투데이]

투자 혹한기에 스타트업간 합종연횡이 활발하다. 특히 대규모 투자유치로 곳간이 넉넉한 스타트업들이 사업 확대 및 인재 확보를 위해 M&A(인수합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