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페이팔 주가 급등, '엘리엇 효과' 톡톡
전경진 기자
2022.08.03 08:42:10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박차, 체질개선 기대감 속 투심 '고조'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3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페이팔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글로벌 1위 결제플랫폼 기업 페이팔이 2분기 실적을 2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68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했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67억 9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호실적입니다. 페이팔은 3억 410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일회성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주당순이익(EPS)는 93센트로, 이 역시 시장 예상치(86센트) 보다 높았습니다.


수치만 놓고 봤을 때 페이팔의 실적은 '선방했다' 정도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 발표 후 시간외 연장거래(애프터마켓)에서 주가는 종가(89.63달러) 대비 무려 11% 이상 상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레어템 '아람코 주식' 사는 방법은?​ 모더나, 5억 달러 손실에도 '깜짝 실적' 행동 개시 엘리엇, 핀터레스트 지분 매입 애플 핀테크 사업 '윤곽', 대출도 한다?

페이팔의 주가 급등은 향후 실적 및 체질 개선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이뤄졌습니다. 최근 페이팔의 지분을 확보한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이하 엘리엇)가 페이팔의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을 진두지휘하면서, 회사의 수익성이 크게 제고시킬 것이라고 투자자들은 바라본 거예요.


실제 이날 페이팔은 실적을 발표하면서 엘리엇과 '정보공유 협약(information-sharing agreement)'을 맺었다고 밝혔는데요. 엘리엇이 회사 내부 상황을 깊숙이 살펴보고, 체질 개선 작업을 주도할 수 있는 토대까지 공식적으로 마련됐다고 볼 수 있죠. 


페이팔은 이미 회사의 연간 수익지표 전망치를 상향하기까지 했습니다. 연간 주당순이익(EPS)이 3.87~3.97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발표한 것인데요. 이는 기존 가이던스(3.81~3.93)를 상회한 것은 물론이고, 투자은행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3.82달러) 보다도 높은 수치입니다. 과연 엘리엇의 주도로 페이팔이 어떤 모습으로 변모할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