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클리오, 마스크 벗자 2Q 호실적 달성
엄주연 기자
2022.08.05 11:07:05
버티컬 플랫폼·온라인 수요 증가…중국 이외 해외 매출도 선방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클리오가 색조 화장품 소비 증가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버티컬 플랫폼과 온라인 수요가 늘어나면서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성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리오는 올 2분기 매출이 6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1%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7% 늘어난 45억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이 13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1억원으로 56% 늘어났다. 


호실적을 낸 배경은 마스크 착용 의무가 일부 해제되면서 색조 화장품 소비가 늘어난 덕분이다. 이에 버티컬 플랫폼을 비롯해 선물하기 등 온라인 수요가 증가했다. H&B 채널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사업에서는 중국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봉쇄 조치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중국 외 국가에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 미국은 전년 동기 대비 124%, 동남아는 11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클리오 관계자는 "국내에서 온라인 유통 채널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도 여러 이벤트가 많은 만큼 실적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클리오, 마스크 벗자 '好好' 경영진 감시자로 '깐부' 내세운 클리오 한현옥 대표 조현준 효성 회장, '제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JR투자운용, 3080억원에 강남 에이프로스퀘어 빌딩 인수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