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DL이앤씨·마스턴, 부동산 개발사업 강화 위한 MOU
장동윤 기자
2022.08.17 09:44:11
시공·개발·딜 소싱 강점 공유···공동 개발 프로젝트 추진
DL이앤씨 권수영 주택사업본부장(가운데),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우측), 마스턴디아이 김대원 대표이사(좌측)가 DL이앤씨 본사에서 '디벨로퍼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DL이앤씨는 마스턴투자운용 및 마스턴디아이와 '디벨로퍼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을 계기로 세 회사는 부동산 개발사업 확장을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이번 MOU는 부동산 시장의 경기침체 및 금리인상에 대응하고, 고부가가치 디벨로퍼 사업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세 회사가 각자의 강점을 활용해 리스크를 관리하고 안정적으로 개발사업을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DL이앤씨는 개발사업 자문과 시공업무를 담당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공동 개발법인 설립과 자산운용업무를, 마스턴디아이는 개발사업의 시행업무를 각각 담당하게 된다. 향후 세 회사는 공동개발 사업과 더불어 시너지를 통한 다양한 사업성 증대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개발 프로젝트 초기단계부터 적극적으로 관여하게 된다. 세 회사가 공동 파트너로서 투자와 개발을 함께 추진하는 방식이다. 그간 건설사는 자산운용사가 조성한 펀드 등에 투자하거나, 시공만 담당하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디벨로퍼사업에 참여해왔다.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3Q 자체개발사업 대폭 축소 DL이앤씨, 남호주 정부와 탈탄소 비즈니스 밸류트러스7호, '이레빌딩' 매입자금 720억 조달 이마트 명일은 캡스톤, 문현은 마스턴 인수

현재 DL이앤씨와 마스턴투자운용은 대전시 세이백화점 본점 부지 개발사업 공동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투자사업을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오피스, 상업시설,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용도의 개발사업을 진행한 예정이다.


권수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은 "DL이앤씨가 단순 시공업에서 벗어나 부동산 개발사업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솔루션' 사업자로 체질을 개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업 영역을 다방면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국내 대표 부동산 자산운용회사다. 부동산 펀드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 리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의 누적 운용자산은 32조원에 달한다. 마스턴디아이는 부동산 개발전문회사로 시행업을 맡고 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개발사업에 경험이 많은 마스턴투자운용과, 딜소싱에 강점이 있는 마스턴디아이, 디벨로퍼 사업과 시공능력을 겸비한 DL이앤씨가 손을 잡은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