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美식품사업 슈완스로 통합
최보람 기자
2022.08.17 16:44:16
비비고 현지 판매사 CJ Foods USA를 슈완스에 붙이기로…효율 강화 목적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소재 냉동식품업체 슈완스와 '비비고' 등을 미국에 판매하는 법인인 CJ Foods USA(CJFU)로 이원화 돼 있던 현지식품사업을 통합 운영키로 했다.


CJ제일제당은 종속기업인 슈완스컴퍼니(슈완스)가 CJFU를 완전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라고 17일 공시했다.


편입은 주식교환으로 이뤄진다. CJ제일제당의 미국 지주사인 CJ America(CJA)가 자회사 CJFU 지분 전량을 또 다른 자회사 슈완스에 넘기고, 슈완스는 받은 지분만큼의 신주를 발행 모 회사에 지급하는 식이다. 이에 따라 주식교환 이후 CJ제일제당→CJA→슈완스·CJFU로 이어지던 미국사업의 지배구조는 CJ제일제당→CJA→슈완스로 일부 간소화된다.


CJ제일제당은 법인통합을 결심한 배경으로 사업효율화를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북미 지역 식품사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 지위가 강화되면서, 사업 주체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필요성이 대두된 데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통합을 계기로 일관된 북미 식품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고 두 회사의 영업플랫폼을 활용한 K-푸드 기반의 성장기회를 추가로 발굴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원가부담에 수익성 '뚝' CJ제일제당, 자회사·해외식품 호조 2Q 실적 선방 CJ제일제당, 원가 부담에도 견조한 성장세 CJ제일제당, 슈완스 지분 추가 인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