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팔도, 라면값 평균 9.8% 인상
최재민 기자
2022.09.07 10:29:07
원부자재 압박 심화…팔도 "인상폭 최소화해 결정"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농심에 이어 팔도도 라면값을 평균 9.8% 인상키로 결정했다. 원부자재 및 인건비 상승 압박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물가 영향을 고려해 인상폭을 정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팔도는 내달 1일부로 비빔면 등 12개 라면 브랜드 공급가를 평균 9.8%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팔도비빔면의 경우 9.8%, 왕뚜껑은 11%, 틈새라면은 9.9% 인상된다.


이번 가격 인상은 최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부자재 가격이 급등한 결과로 풀이된다. 아울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임금 상승으로 인해 물류비∙인건비 등 고정비 압박이 심해진 것도 영향을 끼쳤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팔도 관계자는 "소비자 물가 영향을 고려해 인상폭을 최소화해 결정했다"며 "유통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 역시 지난달 라면값을 인상키로 결정한 바 있다. 농심은 이달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평균 11.3%, 5.7%씩 인상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심, 2022 전국 라면 인기지도 발표 삼양식품, 어닝서프라이즈에도 라면값 9.7% 올려 '리스크 헷지·도약' 두 토끼 잡는 기업들 농심, 라면값 올릴만 했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