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글루와(Gluwa) 트론 다오와 파트너십 外
원재연 기자
2022.09.27 08:00:28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6일 18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글루와 트론 다오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가 트론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글르와의 신용기록 네트워크 크레딧코인의 생태계 확장을 위한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루와에서 개발한 가상자산 브릿지(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 거래와 이동을 돕는 크로스체인 플랫폼)인 '게이트웨이 다오(Gateway DAO)' 및 글루와의 비수탁형 월렛에서 올해 4분기부터 트론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글루와는 앞으로 게이트웨이 다오 브릿지를 통해 트론 네트워크 기반 블록체인 신용기록 네트워크를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글루와는 비수탁형 월렛에서도 비교적 트랜잭션 처리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한 트론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써 신규 투자자의 접근성과 유입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빗썸 모바일지갑 자회사 '로똔다' 50억 규모 외자유치 

빗썸의 모바일 지갑 사업담당 자회사 '로똔다(Rotonda)'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투자사를 대상으로 50억원 상당의 외국 자본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엔터프라이즈 메인넷 전문 업체 '캐스퍼랩스'가 리드를 맡은 이번 투자에는 ▲가상자산 인플루언서 '브록 피어스' ▲윌로바이 캐피털 ▲해시키 캐피털 ▲레드록 캐피탈 홀딩스 LCC 등이 참여했다. 로똔다는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해외 유명 블록체인 기업들과 원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우선 로똔다는 캐스퍼랩스의 므리날 마노하(Mrinal Manohar) 대표이사를 신규 등기이사로 선임하며 블록체인 관련 기술들을 지원받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빗썸은 어떻게 이니셜 손에 들어왔나 강지연 대표는 빗썸의 진짜 주인일까 두나무, 아름다운재단등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 지원 外 해치랩스, 시리즈A에서 120억 투자 유치 外

코인원, 거래 창에서 필수 투자정보 제공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홈페이지 거래화면에 투자정보 서비스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정보 서비스는 가상자산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5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코인원 웹과 앱 '거래소' 메뉴에서 가상자산 선택 후 '정보' 버튼을 누르면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연결된다. 투자정보 항목은 ▲프로젝트 웹사이트 ▲가상자산 명세서 ▲원문 백서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정보 ▲외부 평가 보고서 등으로 구성된다. 기존에 상장 공지 및 홈페이지 인사이트 섹션에서 제공하던 것을 투자정보 탭에 한데 모은 것이다. 가상자산 거래 시 관련 투자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네오핀, 클레이튼 도메인 서비스 'KNS'와 전략적 파트너십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클레이튼 최초 도메인 서비스인 KNS(Klaytn Name Servic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향후 ▲KNS 플랫폼 내 네오핀 지갑연결 ▲네오핀 내 디파이(De-Fi) 상품구성을 위한 상호 협력 ▲KNS 및 네오핀 플랫폼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 ▲양 사 발행 토큰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 등 전반적인 업무협력 및 상호 사업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추후 네오핀 플랫폼에서 KNS에서 기축통화로 사용 중인 'KNS 토큰'의 스왑풀을 오픈할 예정이다.



메타파이, 작가은정과 삼김이 캐릭터 NFT 드롭 진행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작가은정'과 협업해 삼김이 캐릭터 NFT 드롭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드롭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26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삼김이 캐릭터는 삼각김밥의 삼각형이라는 개성적인 형태를 귀여운 캐릭터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GS25와 콜라보하여 삼각김밥을 좀 더 친근한 캐릭터 형태로 마케팅하며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NFT는 삼김이 캐릭터에 기본 식재료를 조합해 삼각김밥만 입을 수 있는 디지털 음식 패션을 입혀 독특한 컨셉으로 제작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