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알파홀딩스, 자회사 알파바이오랩스 청산
김건우 기자
2022.10.05 15:48:49
"4분기부터 손익 개선 기대"
알파홀딩스 홈페이지 갈무리.

[팍스넷뉴스 김건우 기자] 알파홀딩스는 자회사 알파바이오랩스 해산을 결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해산사유 발생 공시를 통해 적자가 지속되고 있던 주요 종속회사 알파바이오랩스를 청산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회사측은 4분기부터 연결대상 영업적자 규모가 감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알파홀딩스가 제출한 올해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별도 실적은 매출액 478억원과 영업이익 20억원을 달성했으나 연결기준으로는 매출액 484억원에 영업손실 13억원의 적자를 시현했다.


이번에 해산하는 알파바이오랩스는 지난 수년 간 바이오사업을 총괄하고 있었으나 뚜렷한 수익원을 확보하지 못해 매년 약 30억원 이상의 영업손실을 기록해왔다. 올해 반기까지 영업손실 14억원, 당기순손실 16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해산으로 인해 알파홀딩스 전체 연결 영업이익이 상당 폭 증가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알파홀딩스는 비주력사업의 정리 등을 통해 전사적으로 원가절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환율과 납품단가 상승, 시스템반도체 설계 부문의 가동률 제고 등을 통해 이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신규 고객사 확대와 비용 절감 등으로 인해 알파홀딩스 본업인 시스템반도체 설계부문의 실적이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라며 "선제적 구조조정, 비용 절감 및 신규 고객사 유입 등의 효과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내년에는 연결 실적의 턴어라운드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파홀딩스, '담보 리스크' 해소한 최대주주 유증 알파에너웍스 "태양광 생태계 활성화 방안 수혜 기대" 알파홀딩스, 오버행 우려 잠재울 복안은 알파홀딩스, 반도체 시장·자회사 성장에 실적 '기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