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농심, 원재료비 부담에 3Q 수익성↓
최재민 기자
2022.11.14 14:37:09
영업이익 6.2%↓… 국내 스낵∙음료 판매 호조가 외형 성장 견인
사진제공/농심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농심이 올 3분기 수익성 측면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원재료비가 급등한 탓에 회사의 고정비 부담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다만 스낵∙음료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외형 성장에는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올 3분기 매출 8130억원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73억원으로 같은 기간 6.2%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농심 3분기 실적 지표. 단위 = 억원.

농심이 올 3분기 수익성 측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 것은 원재료비가 급등함에 따라 회사의 고정비 부담이 확대된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 올 3분기 농심의 매출원가율은 72.7%로 전년 동기(69.1%) 대비 3.6%나 상승했다. 아울러 유류비,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해 운송보관료(380억원→445억원)와 용역비(214억원→240억원)가 각각 17.1%, 12.1%씩 증가한 것도 회사의 비용 부담 확대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달리 회사의 매출이 증가한 것은 스낵∙음료 브랜드를 중심으로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다. 올 3분기 농심의 스낵 제품 매출은 10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7% 늘었고, 음료 매출은 582억원으로 25.5% 증가했다. 콘 스낵 및 웰치 음료 제품이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농심, 美 매출 1조 가능할까 신동원 농심 회장 "성장 위한 경영구조 재정비" 강조 농심, 소비자 의견 반영한 '신라면 제페토' 출시 농심, 라면값 올릴만 했다

주력 해외 사업장인 미국 법인의 성장도 회사의 매출 증가에 한몫 거들었다. 올 3분기 농심 미국 법인의 매출은 15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9% 증가했다. 월마트, 샘스클럽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의 라면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농심 관계자는 "원부자재 및 환율 상승으로 인해 벌어들이는 수익이 감소했다"며 "그럼에도 미국 법인을 중심으로 한 해외 사업 성장세가 돋보인 것은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