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ODE, '트래블룰 현황 관리 시스템' 출시 外
김가영 기자
2023.02.20 16:25:44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CODE, '트래블룰 현황 관리 시스템' 출시


트래블룰 솔루션 기업 CODE(이하 코드)는 회원사들이 쉽고 편리하게 트래블룰 운영 현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트래블룰 현황 관리 시스템(Travel Rule Operation Supporting System)'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래블룰(Travel Rule)이란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가상자산 송·수신 정보를 확인하는 제도로, 대한민국이 전 세계 최초 법적 시행 국가다. 이번에 출시한 코드의 트래블룰 현황 관리 시스템은 대시보드 타입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회원사가 트래블룰 운영 현황과 통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송·수신 유형, 조회 기간, 가상자산, 가상자산 사업자별 데이터를 조건 별로 조회할 수 있어 관리의 효율을 높였다. 



멋쟁이사자처럼, 밋업 행사 통해 메타콩즈 재도약 '신호탄'  

관련기사 more
베리파이바스프, 글로벌LEI재단 인증기관 지정 코드, 서비스 유료화...월 100만원 책정 NH투자증권, 토큰증권 협의체 'STO 비전그룹' 출범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무혐의 불송치 결정 外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멋쟁이사자처럼(대표 이두희. 이하 '멋사)의 NFT 브랜드 '메타콩즈'(META KONGZ)는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멋쟁이사자처럼 사옥에서 메타콩즈 홀더(투자자) 100여명이 참여한 '2023년 첫걸음, 메타콩즈를 넘어'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했다. '밋업'은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해 설명하고 토론하는 행사로 이날 행사는 1부 '메타콩즈에 기여한 홀더 분에 대한 감사 인사'와 2부 '메타콩즈의 재도약을 위한 방향성 제시' 등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메타콩즈 NFT부문을 총괄하는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는 "우리는 NFT 필드의 선두주자가 돼 남들이 하지 못하는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 1호 공모 건물 주주 대상 '소유주데이' 개최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소유주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소유는 오는 3월 7일, 소유의 첫번째 공모건물 안국 다운타우너의 공모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첫번째 소유주데이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소유주데이는 소유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1호 공모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소유 투자자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공모 건물과 재테크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행사 당일에는 식사와 함께 네트워크 형성, 전문가와 함께하는 재테크 토크 등이 진행되면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기프트도 준비되어 있다.



플라이빗-KDAC, 업무협약 체결…투자자보호 강화 


가상자산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을 운영하는 한국디지털거래소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이 가상자산 시장의 신뢰성 회복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플라이빗은 신규 상장 예정인 프로젝트에 재단이 보유한 가상자산을 KDAC에 수탁하고, 사전 공시에 따른 출금으로 유통량을 관리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플라이빗과 KDAC은 가상자산 유통의 투명성 제고, 투자자 보호에 기여하고, 신규 상장 프로젝트가 신뢰받으며 성장할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는 취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