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허철호 인삼공사 대표, 중국시장 공략 '진두지휘'
김지우 기자
2023.02.21 11:39:14
중국 순방 통해 정부기관·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논의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왼쪽)와 한쥔 길림성장이 인홍삼 사업관련 전략적 협력을 위해 이달 16~17일 중국서 회담을 가졌다.(제공=KGC인삼공사)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가 글로벌 현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중국사업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고 정부기관 및 유력기업과 전략적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허 대표는 이달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한쥔 길림성 당부서기 및 길림성장을 비롯해 후자푸 연변자치주 위원회 서기 등과 회담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양측은 인삼이 식품과 건기식, 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질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허 대표는 홍삼의 보건식품 비안제(신고심사) 품목 지정과 홍삼의 국가표준 채택을 요청하고 외자기업의 중약재 가공이 가능하도록 연변주를 국가자유무역구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녹용의 식품원료 지정과 관련한 규제완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KGC인삼공사의 녹용제품인 '천녹'의 중국 제품화에 대해서 논의하는 등 연변 주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허 대표는 향후 '화륜삼구'와 '복성그룹', '동관국약', '동아아교' 총재들과도 간담회를 갖고 제품협업과 신규 유통 진출 등 중국 내 인삼시장 확대를 위한 논의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KGC인삼 '홍삼오일', 나오는 족족 완판 인삼공사, 韓 대표 '글로벌 종합건강기업' 도약 인삼공사 상장요구에 KT&G "여러 주주의견 수렴할 것"

한편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KGC인삼공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해외 매출액은 2017억원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특히 4분기 수출은 중국과 미국, 일본, 대만 등 4대 지역이 이끌었다. 중국시장은 상해 봉쇄 해제 이후 수요가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경우 온라인과 대형마트 내 홍삼원 매출실적 호조로 30%의 성장을 달성했고, 대만과 일본은 신제품 출시와 현지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이 각각 23% 늘었다.


KGC인삼공사는 "허 대표의 이번 중국 순방을 기점으로 현지고객 맞춤형 제품개발을 확대하고 유력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도 강화해 글로벌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