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원, 지난해 ODM 수주 증가로 '방긋'
이수빈 기자
2023.02.23 16:34:26
영업이익 341억원…전년比 57.8% 증가
신원 실적 현황 (표=딜사이트)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신원이 지난해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국내 패션 부문은 물론 해외 제조자개발생산(ODM)·위탁생산(OEM) 사업이 큰 폭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신원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9962억원, 영업이익 341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3%, 57.8% 증가한 금액이다. 순이익 역시 182억원으로 전년 대비 73.1% 늘었다.


신원이 호실적을 기록한 건 수출 부문의 성장세 덕분이다. 지난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외부활동 증가로 해외서 ODM·OEM 수주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 작년 3분기만 봐도 수출 부문 매출은 633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했다. 


나아가 작년 니카라과 수도 마나과 지역에 새로운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스마트 팩토리를 도입한 것도 해외 수주 확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국내서 전개 중인 패션 사업 부문은 여성복 '베스띠벨리', 남성복 '지이크' 등의 약진과 신원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의 판매 증가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신원 관계자는 "작년 수출부문 수주 오더가 증가하고, 패션부문의 흑자전환으로 수익성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원, 올 들어 4번째 자사주 취득 신원, 2분기 영업익 102억원…전년동기비 100%↑ 신원 실적 이끈 2세 박정주, 신용도도 '하드캐리'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