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엔비디아는 고속 성장기의 애플과 닮았다?
멜리우스 리서치 "장기적으로 20대 후반의 멀티플 보장"
이 기사는 2023년 08월 31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아직도 싸요, 싸"


금융분석회사 멜리우스 리서치(Melius Research)가 엔비디아 주가가 여전히 매력적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켰습니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벤 레이츠(Ben Reitzes) 애널리스트는 "우리는 다양한 AI 관련 종목을 다루고 있는데, 엔비디아는 현재 PE 기준으로 그룹에 비해 약간의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기업 가치 대비 매출 비율을 기준으로 엔비디아 주식은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보다 더 낮은 가치로 거래되고 있다"고도 전했고요.


애플과 닮은 꼴?


레이츠 애널리스트는 애플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애플이 급속한 성장 단계 이후에 하드웨어 회사 이상으로 간주되었던 것처럼 엔비디아가 장기적으로 20대 후반의 멀티플을 보장할 수 있는 특성을 갖춰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죠. 이 특성은 ①소프트웨어 생태계 주도 ②반복적 수익을 창출하는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구축 ③대규모 바이백 등입니다.


엔비디아가 GPU를 판매하는 일반적인 하드웨어 기업을 넘어서서 안정적이고 반복적인 수익을 달성해 나가는 특별한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음을 레이치는 말하고 싶은 것 같네요.


주가는 상승


엔비디아의 주가는 0.98% 상승한 492.64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어요. 이로써 시가총액은 1조 2200억 달러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사우디 아람코, 알파벳, 아마존에 이어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비싼 기업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