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아이온큐, 리스케일과 파트너십 체결
하이브리드 솔루션 개발 위한 공동전선…양측의 장점 극대화할까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이온큐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양자 컴퓨팅과 고성능 컴퓨팅의 만남


양자 컴퓨팅의 리더인 아이온큐(Ionq)와 고성능 컴퓨팅(HPC)의 리더인 리스케일(Rescale)이 24일(현지시간)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스케일은 클라우드 기반의 가속 컴퓨팅에 대한 전문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리스케일 플랫폼은 최첨단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을 간소화해줍니다. 이를 통해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시뮬레이션과 AI 기반 혁신의 경계를 넓힐 수 있게 하는 거죠.


아이온큐는 29 AQ의 아이온큐 포르테와 같은 양자 컴퓨터를 개발하는데요. 이 컴퓨터는 양자역학의 기본 원리를 활용해 고전 컴퓨터보다 훨씬 짧은 시간 내에 복잡한 계산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솔루션의 개발


기존의 컴퓨팅 방식과 양자 컴퓨팅 방식이 동시에 활용되는 것을 하이브리드 컴퓨팅이라고 부르는데요. 리스케일과 아이온큐는 이를 실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리스케일의 플랫폼에서 아이온큐의 양자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는 거죠.


아이온큐의 리마 알라메딘 최고 매출 책임자는 "이번 협력은 컴퓨터 성능을 높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며 "고성능 컴퓨팅, AI, 양자 컴퓨팅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이온큐의 주가 흐름은?


파트너십 소식에도 불구하고 아이온큐의 주가는 5.79% 하락한 11.0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근래 주가 흐름은 부정적인데요. 최근 6개월 동안 아이온큐의 주가는 27.27%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