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시작 外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시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구예림, 조은지 기자] 쿠팡이츠가 고물가 속 배달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달 26일부터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음식가격을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에서 무제한 무료배달로 전환 개편된다.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와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와우회원은 무료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배달 중 원하는 배달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수도권과 광역시에 이어 충청, 강원, 경상,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 적용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쿠팡이츠는 향후 보다 많은 전국의 외식업주들과 고객들이 와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적용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아시스마켓, 제철 수산물 56% 할인


오아시스마켓이 이달 31일까지 봄 제철 수산물을 최대 56% 할인한다고 18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봄 맞이전' 기획전을 열고 행사 기간 동안 주차별로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할인에 20% 할인 쿠폰을 더하면 최대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쿠폰이나 포인트와도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부드럽고 담백한 통영 자연산 바지락(800g)을 1만2000원에서 43% 할인한 6800원에, 3월에 가장 통통한 부안 새꼬막(800g)을 1만2000원에서 47% 할인한 6320원에 판매한다. 또 손질 통오징어 2미를 기존 8000원에서 45% 할인한 4400원에, 제주바당 굴비 10미를 기존 3만9000원에서 47% 할인한 1만9920원에 선보인다.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 론칭


풀무원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 모델을 업그레이드한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는 지난 2021년 출시한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를 업그레이드해 조리 용량, 사이즈, 디자인은 물론 조리모드까지 추가한 모델이다. 또 115℃ 직분사 스팀과 최대 230℃ 열풍 기능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제품과는 달리 로티세리 모드를 기본 조리 기능 모드로 탑재해 360℃ 회전으로 뒤집지 않아도 속까지 익힌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아울러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41가지 자동조리 메뉴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대했다. 제품 가격은 소비자가 32만9000원으로 풀무원가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이베이(지마켓), #풀무원 등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3월 한 달간은 출시를 기념해 가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베러푸즈, 美 대안식품 진출 속도 낸다…NPEW 참가


신세계푸드의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연식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Natural Product Expo, NPEW)에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며 미국시장 확대에 나섰다. 베러푸즈는 이달 12일부터 16일까지 열린 NPEW에서 유아왓유잇 브랜드와 현재까지 개발된 대안육과 식물성 간편식 10여 종을 소개하고 콜드컷·소시지 패티·미트볼·민스 등의 현장시식과 바이어 상담 등을 진행해 유통채널 접점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NPEW 전시 참여를 통해 글로벌 대안식품 트렌드를 반영하고 현지 맞춤화 전략으로 미국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현재 베러푸즈는 식물성 대안육 제품 외에도 미국시장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식물성 너겟, 런천 캔햄, 런천 슬라이스 등의 다양한 대안식품을 추가 개발 중에 있다. 또한 현지 영업채널 확대를 위해 유수의 대안식품 기업에서 경험을 가진 전담 인력을 영입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컬리, 3월 뷰티컬리페스타서 '최저가 챌린지' 앵콜


컬리가 이달 25일 오전 11시까지 3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최저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저가 챌린지는 페스타 기간 동안 구매한 최저가 도전 상품 가격이 지정 온라인몰 보다 비쌀 경우 차액만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상품 선정부터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로칸오일' 헤어 트리트먼트 100ml,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2세대 50ml 등이 있다. 챌린지로 뷰티컬리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30% 할인 쿠폰도 마련했다. 보상 적립금은 인당 최대 10만 원이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럭셔리 뷰티부터 봄맞이 시즌 뷰티, 데일리 뷰티 등 총 3000여개 상품을 최대 82%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5000원 쿠폰과 일 1000명 대상 주말 전용 쿠폰 등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이번엔 양념치킨 출시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양념치킨 신제품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은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혀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콤한 양념장에 꿀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은 특제 양념소스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구현했다. 인기 부위인 순살과 봉 등 2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제품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버추얼 아이돌 팝업스토어 흥행


현대백화점이 기존 백화점 MD의 틀을 깨고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를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로 적극 활용한 '엔터 테넌트'(엔터테인먼트+앵커 테넌트) 전략이 성공했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더현대 서울에서 한 달간 진행한 버추얼 아이돌 세 팀의 팝업스토어를 다녀간 고객이 10만명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진행한 팝업스토어 매출은 총 70억원이 넘었다. 통상 패션 팝업스토어 한 달 매출이 10억원가량인 점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수준이다. 더현대 서울은 앞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이세계 아이돌', '스텔라이브', '플레이브'의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도 첨단 디지털과 미디어 기술 접목과 아티스트 협업에 기반한 엔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웅진씽크빅, 신규 교육만화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출시


웅진씽크빅이 신규 교육만화 시리즈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은 국내 키즈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리메이크한 지식·교양 판타지 시리즈다. 어린이책 기획·집필 집단 양화당이 글을 맡고,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 케나즈가 만화 연출을 맡았다. 책은 신비아파트 등장인물이 사회·과학 분야 교과내용, 상식 등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를 통해 독자들에게 다양한 교양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1. 발명품이 사라졌다!'는 발명가 귀신을 쫓아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 주인공들이 발명품이 탄생한 순간을 맞닥뜨리고 그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민, 5일간 용문·수유전통시장 상품 최대 반값 할인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배민스토어에 입점한 용문, 수유전통시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과 배달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배민스토어에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3만원 이상 주문 시 6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횟수 상관없이 제공한다. 특히 매일 선착순 100명(쿠폰 적용해 주문 완료한 건 기준)에게는 2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전통시장 점포의 전 상품에 대해 주문금액 상관없이 고객 배달팁이 무료다. 이번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할인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앱 홈화면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배민스토어에 입점한 전통시장과 점포, 상품 등은 배달 가능 지역에 한해 배민앱에서 전통시장 이벤트 페이지 또는 배민스토어 내 편의점·마트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BQ, 광화문에 BBQ빌리지 오픈


BBQ가 이달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청계광장에 신규 매장 'BBQ 청계광장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BBQ 청계광장점은 대규모 루프탑과 야외 테라스, 매장 최초 샌드위치와 와인 판매, 새로운 타입의 플래터 등 확장된 매뉴를 선보인다. 해당 매장은 BBQ 빌리지 타입으로 해외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테라스와 루프탑을 포함해 약 624.2㎡(190평,3층)의 총 236석 규모의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 등 BBQ의 다양한 치킨 메뉴와 더불어 햄버거, 파스타, 피자, 플래터 등 7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BBQ 매장 최초로 와인과 불고기, 데리야끼, 햄에그 등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인다.


◆구몬학습, '진짜 공부법' 주제로 온라인 토크 콘서트 실시


구몬학습이 신학기를 맞아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 강연할 정승익 강사는 EBSi 영어 대표 강사로 '지금 아이가 진짜 공부를 하고 있는가'에 대한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오는 3월 19일 오전 10시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시간 30분 가량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2부 구성으로 1부에서는 정승익 강사의 강연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강사와 학부모가 실시간 문답을 주고받는 형태로 꾸려진다. 강연에 앞서 궁금한 점은 구몬학습 토크 콘서트 사전 알림 등록 페이지에서 18일 오후 4시까지 사전 질의를 남길 수 있다. 구몬학습은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토크 콘서트 사전 알림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정승익 강사의 친필 사인이 담긴 도서를 증정하며 강연 중 온라인 채팅창에 실시간으로 소통한 참여자 1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더 키친 일 뽀르노, 시즌 메뉴 5종 선봬


나폴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가 봄기운 가득한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출시한다. ▲프리마베라 피자 ▲피치 생면 파스타 ▲구운 새우와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 ▲화이트 카르파치오 ▲시트러스 가든 샐러드 등이다. 프리마베라 피자는 고소한 참나물 페스토와 와일드 루꼴라의 조화가 싱그러운 메뉴다. 피치 생면 파스타는 살루메리아 소스로 맛을 낸 로제 파스타로 로드샵 3개점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구운 새우와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는 바삭하게 구워낸 새우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파스타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다. 이 외에 에피타이저도 있다. 화이트 와인 식초와 레몬 라임주스를 흰살 생선과 곁들인 '화이트 카르파치오'와 레몬 리코타 치즈에 신선한 잎채소와 과일을 함께 곁들인 '시트러스 가든 샐러드'는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이탈리아산 봄 시즌 와인 6종과도 즐기기 좋은 메뉴다. 더 키친 일 뽀르노의 시즌 메뉴는 3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 청담점과 광화문점을 포함한 10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