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 기탁 外
◆롯데,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 기탁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롯데는 26일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롯데지주 오성엽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하는 성금 또한 지역사회 내 육아환경 개선과 아동 행복권 보장 등 ‘mom편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 출시



동서식품은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Ritz Lemon sandwich cracker)’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는 담백한 리츠 크래커 사이에 레몬맛 크림이 더해진 제품으로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함께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일상의 피로를 깨우는 디저트 스낵으로 안성맞춤이다.


◆KGC인삼공사, 공정위‘상생협력 모범사례’선정



KGC인삼공사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 참석해 모범사례를 소개했다. KGC인삼공사는 자사 온라인몰인 ‘정몰’과 정관장 가맹점과의 연계를 통해 본사-가맹점간 상생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문세윤과 함께한 신규 TV CF 온에어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개그맨 문세윤이 출연하는 TV CF 촬영을 마치고 신규 TV CF인 ‘큰맘 먹다’ 편을 1월 1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TV CF는 올바른 재료와 푸짐함을 제공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의 장점을 새롭게 전달함과 동시에 가맹점 매출 증대와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TV CF를 통해 ‘큰맘 먹고 제대로 만든, 큰맘할매순대국’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샘표, ‘2018 맛있는 추억 간장’ 스페셜 에디션 출시



샘표가 지난 5월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을 주제로 개최한 ‘2018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당근요리 좋아(노엘 군, 5세) 작품은 엄마가 해준 당근요리를 먹을 때 느꼈던 하늘을 두둥실 떠다니는 것 같은 기분을 표현한 작품으로 음식을 즐기는 가족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모습이 잘 드러나 있다. 샘표는 이 대상 수상작을 ‘샘표 양조간장 501’의 라벨로 제작해 약 8만병을 ‘2018 맛있는 추억 간장’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맥도날드, 연말연시 대표 메뉴 ‘행운버거’ 한정 출시



맥도날드는 26일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를 출시하고 내년 1월 2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맥도날드가 지난 2013년부터 선보인 한정 메뉴로, 매년 연말연시 출시되어 고객들로부터 ‘연말연시에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새해 소망을 이뤄주는 메뉴’ 등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CJ푸드빌 빕스, ‘스테이크· 디저트’ 전문성 강화한 대구 죽전점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가 대구의 신시가지 핵심 상권에 ‘골든 얌 스테이크’와 다채로운 ‘아이스크림 바’로 새로움을 더한 ‘대구 죽전점’을 신규 오픈했다. 이번 대구 죽전점은 대단위 고층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신규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죽전역(대구 지하철) 근처에 입점, 주고객 타깃인 어린이를 동반한 밀레니얼 패밀리를 위한 맞춤 매장으로 기획했다.


◆매일유업 셀렉스, 새해 맞아 ‘매일매일 단백질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이 만든 웰에이징 영양 전문 브랜드 '셀렉스'에서 건강한 2019년 새해를 기원하는 ‘매일매일 단백질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들을 위해 단백질의 중요성과 올바른 섭취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3대 영양소인 단백질은 다양한 장기, 효소, 호르몬 등 우리 몸을 이루는 핵심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20%를 차지한다.


◆이디야커피랩에서 펼쳐진 특별한 크리스마스 콘서트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윈터드림 콘서트 2018’을 진행했다. 24, 25일 양일간 서울 논현동 이디야커피랩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공연으로, 실력파 뮤지션들이 무대에 올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감미로운 음악을 선사했다.


◆CJ제일제당, 황금돼지해 맞아 ‘스팸골든 에디션’ 출시



CJ제일제당은 황금돼지해를 맞아 스팸 한정판인 ‘스팸 골든 에디션(Spam Golden Edition)’을 출시하고 오는 2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2019년 황금돼지 새해를 맞아 지난 32년간 스팸이 국민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아 온 것에 보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아워홈 ‘한국인의 밥상-자연 그대로 제주’ 출시



아워홈(대표 김길수)은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자연 그대로 제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연 그대로 제주’는 제주 해물비빔밥, 제주해물밥, 제주 보말칼국수, 제주 멜국, 제주 콩국, 제주 고사리육개장, 제주 몸국 등 총 7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아워홈 한국인의 밥상 맛 기행단’이 직접 제주 곳곳을 찾아다니며 발굴한 현지 음식을 메뉴화하여 토속 그대로의 제주 음식을 만날 수 있다.


◆롯데제과,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 인기



롯데제과가 선보인 식사 대용 시리얼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의 인기가 드높다. 출시 한 달이 안 되어 초도 물량으로 제작한 5만개가 모두 팔렸다. 지난 11월 출시한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는 컵과 파우치 2종으로, 롯데제과와 한국야쿠르트가 협업하여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판매됐다.


◆오뚜기, 호프집 비법소스를 간편하게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 출시



오뚜기가 호프집 비법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를 출시했다.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는 맥주와 함께 즐기는 호프집 마요네스 비법소스를 그대로 재현하여 마른안주와 함께 먹기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오뚜기 마요네스 특유의 고소함은 살리고 매콤, 짭짤한 맛은 더해 간장이나 청양고추를 준비하지 않아도 먹태, 마른 오징어, 쥐포 등 마른안주를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국순당 주향로, 스키어 대상 우리술 알리기 캠페인 진행



국순당이 겨울철을 맞아 스키어를 대상으로 우리술 문화 체험을 통한 건전한 음주 문화 전파에 나선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주향로에서 강원도 횡성의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우리술 알리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019년 1월 한 달간 진행된다. 신청자 접수는 26일부터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신품종 농산물 계약재배로 농가에 활력



CJ프레시웨이가 신(新)품종 농산물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제주도 성산일출봉농협과 손잡고 올해 처음으로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CJ브리딩의 신규 종자 품종인 오렌지 배추(품종명: 더韓1호)에 대한 계약재배를 실시했다.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일원에서 약 1만 제곱미터에서 재배된 오렌지 배추는 약 75톤 규모로 이번 달 하순부터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