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종근당, 알제리 제약사에 3200만달러 규모 항암제 수출 外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5일 10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근당, 알제리에 3200만달러 규모 항암제 수출 [주요언론]

종근당은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CKD OTTO'가 알제리 최대 국영 제약사 사이달과 3200만 달러 규모(한화 약 378억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1차 물량을 출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합작법인은 2026년까지 향후 5년간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는 항암주사제를 알제리에 수출한다. 사이달은 종근당과 수출 계약을 맺은 후 알제리 현지에서 품목 허가를 마쳤다. 이번에 수출된 항암제는 입찰을 통해 현지 병원에 즉시 공급될 예정이다.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시장 독자 진출 [주요언론]

솔루스첨단소재가 국내 전지박 업계 최초로 북미 시장에 독자 진출한다. 솔루스첨단소재가 캐나다 퀘벡주 그헝비에 연간 6만톤(t) 규모의 전지박 생산이 가능한 부지를 매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부지는 유럽법인 서킷 포일 룩셈부르크(CFL)가 2001년에 설립해 2014년까지 상업 가동한 동박 공장 건물을 포함한다. 이 공장은 2014년 두산의 CFL 인수 당시 매수대상에서 제외됐으나 7년 만에 다시 솔루스첨단소재 품에 안겼다. 공장 건물은 증개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 솔루스첨단소재의 북미 첫 전지박 생산공장으로 재탄생한다.  


일진하이솔루스, 최첨단 '수소기술 R&D센터' 만든다 [주요언론]

일진그룹의 친환경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전문기업 일진하이솔루스가 내년 5월 준공을 목표로 R&D(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지난 11일 전북 완주군 완주테크노밸리 제2 일반산업단지에서 R&D센터 착공식을 열었다. R&D센터는 1만2249㎡ 대지에 연면적 6944㎡,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다. 연구동, 개발동, 평가동, 시험동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진하이솔루스는 R&D센터에서 기존 승용차, 상용차 수소저장시스템 성능 향상 연구와 함께 대형 상용, 튜브트레일러, 선박, 철도, 도심형항공기 등 미래 수소모빌리티용 신제품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이드-조이시티, 블록체인 게임 개발・출시 MOU 체결 [주요언론]

위메이드는 조이시티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모색할 방침이다. 조이시티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한 게임 토큰을 발행하고, 위믹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작을 개발한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등 조이시티의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에도 위믹스 플랫폼이 적용될 계획이다.


SK텔레콤, '차세대 5G 코어' 내년 상용화 [주요언론]

SK텔레콤이 내년 1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클라우드-네이티브 기반 차세대 5세대 이동통신(5G) 코어' 장비 구축에 나섰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클라우드-네이티브는 각종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앱) 설계와 제작이 클라우드 환경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하드웨어 장비와 비교해 빠른 업데이트로 서비스 출시 시간 단축과 안정성 확보 등이 강점이다. 특히 5G 서비스를 위한 패킷 가속 처리 등 최신 기술 적용으로 기존의 물리 기반 대비 트래픽 처리 효율이 최대 50%까지 향상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40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