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청년취업사관학교 SeSAC 4기 교육생 모집
작년 취업률 83.6%…디지털마케팅 2개 분야 진행
(제공=서울경제진흥원)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강서캠퍼스의 디지털마케팅 과정 4기 교육생을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이다.


SeSAC은 서울시에서 디지털 혁신인재와 소프트웨어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SBA와 함께 진행 중인 교육과정이다.


이번 4기는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과 '이커머스 특화 전Z전능 마케터 양성과정' 등 2개 과정에 각각 35명을 모집한다. 각 교육과정은 오는 6월부터 3개월 동안 운영하며 1:1 잡코디 전담 배치, 기업과의 매칭데이, 채용설명회 등 '원스톱'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은 현직자,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마케팅 일괄교육 과정이다. 기업 프로젝트 관리와 실무 프로젝트 진행으로 실전 업무역량 향상이 목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나 예치금 10만원을 수료 후 환급해준다.


'이커머스 전Z전능 콘텐츠 마케터 양성 과정'은 기존에 수료한 교육생의 만족독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기수별 만족도와 취업률을 살펴보면 강서 캠퍼스 1기 교육생 만족도 100%, 2기 교육생 취업률은 93.1%를 기록할 정도다. 3기 교육생의 만족도는 93.3%를 기록했다는 게 SBA의 설명이다. 교육비는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과 동일하게 무료이나 예치금 10만원을 수료 후 돌려받아야 한다.


강서캠퍼스에서 과정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박지연 서울경제진흥원 교육1팀 선임은 "새싹 사업을 운영하면서 교육생들이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새싹은 항상 교육생과 수료생들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할 것이니 지금 당장 부족하다고 느껴 주저하기보다 새싹과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 분들이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