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현대차 호프 휠스 25주년 "소아암 환자에 희망을" 外

◆현대차 호프 온 휠스 25주년 "소아암 환자에게 희망을"


(제공=현대자동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로널드 레이건 빌딩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의 25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미국 딜러들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호프 온 휠스 재단을 설립하고, 1998년부터 소아암 관련 병원 및 연구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인 소아암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와 치료를 지원함으로써 소아암을 종식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대차가 호프 온 휠스 25주년을 기념해 올해 2500만 달러를 기부하면서 누적 기부금 규모는 2억 2500만 달러에 달하게 됐다. 미국에서 소아암을 치료하거나 치료제를 연구하는 175개 병원 및 연구기관의 약 1300개 프로젝트가 현재까지 호프 온 휠스의 지원을 받았다. 2015년에는 호프 온 휠스 누적 기부금 1억 달러 돌파를 기념해 미 연방의회 의사록(Congressional Record)에 현대차의 업적을 치하하는 성명문이 수록되기도 했다.


◆KG 모빌리티,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제공=KG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평택시 관내의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을 위한 '2023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오후 평택시 청담고등학교 미래관에서 열린 '2023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는 KG 모빌리티 임직원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등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는 평택연탄나눔은행 사업경과 보고, 격려사, 연탄기금 전달식 등의 순서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서 KG 모빌리티와 KG 모빌리티 노동조합은 공동으로 기금을 조성해 소정의 금액을 평택나눔은행측에 전달한데 이어, KG 모빌리티 임직원과 노동조합은 발대식이 끝난 직후 관내에서 직접 연탄 배달을 진행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정을 가졌다.


◆HL만도, 2023년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제공=HL만도)

HL만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전국 교통사고 피해 중증장애인 75명에게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기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전동·수동 휠체어 44대와 전동 휠체어 배터리 14대, 전동스쿠터 17대는 전국 각지 대상자 자택에서 전달받게 된다. HL만도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억원의 휠체어를 주문 제작했다.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행사는 (故)정인영 HL그룹 창업회장의 '기업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2년에 시작되었다. 올해로 12년째다. 


◆한국타이어, '情 담은 송편 나눔' 봉사 진행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소재의 금산공장과 대전광역시 대덕구 목상동에 위치한 대전공장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情 담은 송편 나눔' 봉사활동을 각각 진행했다. 이날 한국타이어 임직원들은 정성스럽게 송편을 빚어 각 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전달된 송편은 충남 금산군 제원면 행정복지센터와 대전시 대덕구 목상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등 지역의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됐다.


◆쏘카, 이동과 숙박을 동시에...'노고민 쏘카특박' 진행


(제공=쏘카)

쏘카가 호텔, 리조트, 펜션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을 금액대별 균일가로 이용할 수 있는 '노고민 쏘카특박' 프로모션을 오는 22일부터 선보인다. 온라인여행사별로 가격 비교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선보이는 노고민 쏘카특박은 쏘카 카셰어링 24시간 대여료 무료 쿠폰(30시간 이상 대여시 적용)을 함께 제공해 이동수단과 숙박시설을 동시에 예약, 이용하길 원하는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로 편리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으로 노고민 쏘카특박을 통해 고객들은 기존 판매가격 대비 할인 적용된 균일가로 전국의 다양한 숙박시설과 쏘카 카셰어링 차량 예약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1박 기준 판매가 ▲10만원 이하 숙박시설을 4만9000원(1박 기준)에 이용할 수 있으며 ▲15만원 이하 숙박시설은 9만9000원 ▲20만원 이하는 14만9000원 ▲25만원 이하는 19만9000원 ▲30만원 이하는 24만9000원 등 할인 적용된 균일가로 이용할 수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대만 섬 일주...'환도 여행' 선봬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대만 일주 상품 '환도 여행'을 선보인다. '대만 환도 여행 8일'은 7박 8일 동안 MZ세대로만 구성된 여행객들이 대만을 일주하는 테마 상품이다. 여행이지는 대만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전거 등을 통해 대만 섬을 한 바퀴 도는 환도(環島) 여행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 상품은 타이베이와 가오슝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기존 상품과 다르게 대만을 일주하면서 여러 도시를 방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오슝을 시작으로 타이동, 화롄, 타이베이, 타이중, 난터우, 타이난 등을 차례로 여행하고 다시 가오슝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BMW, 부산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오픈


(제공=BMW)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BMW 동성 모토라드 부산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하며, 경남 지역 네트워크를 확장한다. 먼저 BMW 동성 모토라드 부산 전시장은 연면적 약 363.6㎡(110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1층에는 7종의 BMW 플래그십 모터사이클이, 2층에는 8가지 헤리티지 모터사이클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제품 및 라이딩 기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해운대 지역의 특색을 살린 투어 형태의 시승 프로그램을 마련해 신규 구매 고객은 물론 전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