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금감원, 박순혁 작가 압수수색 外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2일 17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박순혁 작가 압수수색…미공개정보 이용 혐의[이데일리]

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이 박순혁 작가와 선대인 선대인경제연구소장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 작가가 금양 홍보이사로 재직할 당시 미공개정보를 선 소장에게 제공해서 선 소장이 7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취득하게 했다는 혐의다.


태영건설, '알짜' 부천 사업장 매각 추진…3000억 확보 나서[한경마켓인사이드]

태영건설이 '알짜 사업부지'로 꼽히는 부천 군부대 이전 사업장을 매각한다. 사업장을 개발할 다른 건설사에 넘겨 3000억원 안팎의 현금을 확보하려는 목적이다. 협의가 성사되면 태영건설 유동성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관측된다.


금감원,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조사…분식회계 혐의[세계일보]

카카오모빌리티의 분식회계 혐의로 류긍선 대표가 최근 금융감독원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금감원은 내년 초 카카오모빌리티의 분식회계 건에 대한 감리를 마무리하고 감리위원회에 상정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내년 NPS 거래증권사 나왔다···NH 등 10개사 탈락[파이낸셜뉴스]

내년 상반기 자본시장 최대 큰 손 국민연금(NPS) 기금운용본부 거래증권사가 공개됐다. 올해 하반기 36개사였던 일반등급 증권사 중 10개사가 탈락한 것으로 확인됐다. 여태 일반거래 상위권을 유지하던 NH투자증권이 탈락한 점이 이목을 끈다.


빗썸, 크레딧코인 투자유의종목 지정…"공시 위반 이슈"[이투데이]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 협의체(DAXA, 닥사) 내부 의견 불일치가 이어지고 있다. 복수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해오던 닥사 관례가 깨졌다. 22일 빗썸 공지사항에 따르면 크레딧코인(CTC)가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 


'1만명 중 꼴찌' 저성과자 정직…현대차 손 들어준 법원[한국경제]

현대자동차가 저성과자에게 역량향상프로그램(PIP)을 거쳐 정직을 내린 것은 적법하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근로자 측은 "부당한 근무 평정"을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여러 차례 PIP 선정에도 업무가 개선되지 않은 점을 근거로 삼았다.


조만호 무신사 의장 '통큰 증여' 실현…"새해초 임직원 '억대' 보너스 대박"[뉴시스]

국내 대표 패션 온·오프라인 플랫폼 무신사 창업자인 조만호 이사회 의장이 증여한 1000억원 규모의 사재 주식이 내년 1월 2일 자로 임직원들에게 소유권 이전된다. 연초부터 무신사 직원들에게 연봉의 몇배가 되는 목돈이 돌아가는 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