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아제강, STS강관 24인치 조관라인 양산
김수정 기자
2023.04.05 11:19:03
국내 최초 양산 시스템 갖춰...글로벌 LNG향 시장 우위 선점
세아제강 순천공장에 증설된 STS강관 24인치 조관라인 양산을 기념하며 순천공장 직원 및 관계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세아제강)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세아제강은 국내 최초로 스테인리스 용접강관(이하 'STS강관') 24인치 조관라인 증설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STS강관 24인치 조관라인은 세아제강 순천공장에 약 34만㎡(10.3만평) 규모로 설치됐으며 롤포밍(Roll-Forming) 방식으로는 외경 기준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롤포밍(Roll-Forming) 방식을 채용해 기존 후판을 원재료로 사용하는 롤벤딩·프레스벤딩 제조 방식과 비교해 조관라인에서 성형, 용접, 열처리, 교정까지 한 번에 STS 강관 제조가 가능해졌다. 이 때문에 연산 1만 톤의 생산능력 증대뿐 아니라 빠른 조관 속도 및 우수한 품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아제강은 글로벌 LNG향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LNG 수송용 선박 등 조선향 판매 확대 및 최근 글로벌 수주가 급증하고 있는 국내 중공업과의 협업도 기대된다.


전 세계에서 STS 24인치 조관라인을 도입한 것은 세아제강 세번째다. 세아제강은 STS 중·소구경을 생산하는 창원공장(1/4~16인치, 4만3000톤/연), 대구경을 생산하는 순천공장(16~120인치, 4만톤/연), 이녹스텍(6~110인치, 3만톤/연)과 시너지를 통해 국내외 총 11만3000톤 생산능력을 확보함으로써 STS강관 제조 분야에서의 글로벌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세아제강 관계자는 "세아제강은 항상 시장의 변화와 고객 요구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으며, 이번 순천공장 STS 강관 24인치 조관라인 투자 및 양산을 통해 LNG 프로젝트 시장에서 절대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에너지 대전환 시대의 선두주자(Energy Transition Leader)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아그룹 세아제강지주, 오일·가스 호황 타고 역대급 실적 썼다 세아제강지주 훨훨…영업익 '분기 최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