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外
백승룡 기자
2023.07.14 15:39:19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이달 19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HI ELS 3442호', 'HI ELS 3443호' 등 2종을 총 2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442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443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9.50%(연 6.50%)의 수익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more
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참가자 30만명 돌파 外 하이투자證, '하이 소액국채 랩' 판매 개시 外 NH證, 해외주식 시세포착주문 서비스 오픈 外 NH투자증권, 중소형주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外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5%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6.50%의 리자드 수익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연 6.50%의 수익을 지급한다. 그러나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 대신證 "디폴트옵션 선택하고 커피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대신증권이 디폴트옵션을 선택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퇴직연금 DC고객을 대상으로 디폴트옵션을 선택한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전문점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선택! 2023 대신증권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제도시행에 맞춰 디폴트옵션 선택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신증권은 퇴직연금 DC형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6가지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전문점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혜택을 받으려면 대신증권 퇴직연금 DC형 가입자가 대신증권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디폴트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대신증권은 IRP를 100만원 이상 신규가입한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내달 31일까지 진행중이다.


편수원 연금솔루션부장은 "대신증권 디폴트옵션은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통해 엄선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로 디폴트옵션을 선택해 수익률도 높이고 혜택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한자산운용, 'SOL 미국 30년 국채 액티브 (H)' 신규상장

신한자산운용이 한국거래소에 'SOL 미국 30년 국채 액티브(H) ETF'(종목코드: 416600)를 신규 상장했다.


'SOL 미국 30년 국채 액티브(H)'는 미국 장기국채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비교지수(KAP 미 국채 20Y+ 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목표로 운용된다. 포트폴리오는 잔존 만기가 20년을 초과하는 미국 장기 국채(US Treasury Bonds), 미국채 ETF 등 총 4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말 기준 듀레이션(투자자금의 평균 회수기간)은 16.41, YTM(만기수익률)은 4.08%를 기록했다.


또 환헤지 전략을 사용해 금리 인하 시 발생할 수 있는 환율 변동위험을 제거, 미국 금리의 방향성에 집중해 투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채권 가격상승에 따른 자본수익 극대화를 위해 분배금은 연 1회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자산운용 김정현 ETF사업본부장은 "SOL 미국 30년 국채 액티브(H)는 미국 금리 인상의 마무리 시점에서 금리 인하에 따른 채권의 가격 상승을 전망하는 투자자들의 트레이딩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이라며 "미국 장기채권은 금리 변화에 따른 가격 민감도가 높아 과거 금리인하 시기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SOL 미국 30년 국채 액티브(H) ETF의 총 보수는 연 0.05%로 동일 기초자산에 투자하는 해외 ETF인 TLT(i Shares 20+ Year Treasury Bond ETF) 대비 3분의1 수준이다.


연금 계좌를 활용해 투자할 경우 다양한 절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ISA(중개형), 개인연금 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고, 국채 현물에 투자하기 때문에 퇴직연금(DC·IRP) 계좌에 100% 투자가 가능하다. 연금 계좌 거래 시 인출 시점까지 과세가 이연 되고, 연말정산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다.



◆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글로벌 생성형AI 액티브 ETF' 상장

NH아문디자산운용이 'HANARO 글로벌 생성형AI 액티브 증권상장지수투자신탁(ETF)'을 상장했다. HANARO 글로벌 생성형AI 액티브 ETF(461340)는 챗 GPT의 등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인공지능) 관련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생성형 인공지능은 대규모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고 사용자가 요구하는 명령어(prompt)에 따라 자료탐색, 문서작성, 이미지 및 영상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결과물을 생성해 내는 기술이다. 사용자와 상호작용, 개인화, 자동화가 가능하여 디지털시장에서 빅 트렌드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ANARO 글로벌 생성형AI ETF는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100종목으로 구성된 'Solactive United States Technology 100 Index'를 벤치마크로 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 ETF다. 인공지능 발전에 필수적인 반도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빅테크 클라우드 기업 등에 해당하는 총 20개 기업에 투자한다. 대표적인 편입 종목은 미국의 엔디비아,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중국의 바이두 등이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생성형 인공지능이 가져올 새로운 시장과 비즈니스 확장성 그리고 패러다임의 전환에 주목해야 한다"며 "HANARO 글로벌 생성형AI 액티브 ETF를 통해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디에스자산운용 첫 공모 펀드 출시

디에스자산운용은 공모 운용사 라이선스를 취득후 첫 번째 공모펀드 '디에스 Maestro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출시한다.


디에스 Maestro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포트폴리오의 균형감을 유지하고 고객의 투자기회와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운용전략을 달리하는 3개의 주식모펀드에 투자한다. 운용의 효율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하나의 펀드에서 다양한 투자아이디어를 경험하는 분산 효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디에스자산운용의 대표 사모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주식운용1본부의 '디에스 Brave 증권모투자신탁(주식)'과 주식운용2본부의 '디에스 Wise 증권모투자신탁(주식)'은 '롱온리(Long Only)' 전략으로 운용된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주식운용3본부의 '디에스 Justice 증권모투자신탁(주식)'은 '롱숏' 전략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해당 펀드는 DB금융투자, DS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하나증권, 한국포스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