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투자證, '하이 소액국채 랩' 판매 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8.18 10:09:14

◆ 하이투자증권, '하이 소액국채 랩' 판매 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소액국채 거래를 통해 시중금리 보다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하이 소액국채 랩'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이 소액국채 랩은 자산의 대부분을 국민주택1종 채권에 투자한다. 국민주택1종은 정부에서 국민주택사업 자금조달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이다. 한국의 채무불이행 선언 전까지는 원금이 보장돼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이 상품은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채권 매수가 가능한 소액채권매매제도의 특징을 활용해 국민주택1종 채권을 당일 신고가격에 매수한다. 이후 익일 시가에 매도하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매매차익 확보를 추구한다. 채권매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비과세가 적용되므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하나증권, 업계 최초 '금융결제원 인증서' 발급 外 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참가자 30만명 돌파 外 하이투자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상품 가입 이벤트外 ​신한證, 연 8% '적립식 특판 RP' 판매 外

국채 매수 금액을 제외한 현금성 자산은 전액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환매조건부채권(RP) 등으로 운용된다.


하이 소액국채 랩의 가입 금액은 1인당 1000만원이다. 고객은 원하는 때 언제든지 중도 수수료 없이 수시로 입출금 할 수 있다. 별도의 수수료 없이 중도 해지도 가능하다. 단, 전액 해지의 경우에 한해서다.


◆ 삼성증권,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 



삼성증권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외 채권을 1000달러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는 첫 번째는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모바일 앱에서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를 신청하고, 기간내 엠팝(mPOP)으로 1000달러 이상 해외채권을 순매수 시, 5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지난달 31일까지 당사에서 채권거래가 한번도 없었던 고객(거래종류‧거래채널‧거래계좌 무관하게 어떠한 채권거래도 없는 경우)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첫 순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리워드(배달의민족 상품권)를 제공한다.


마지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별(누적)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5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1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5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단 세 가지 이벤트 모두 8월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 현대차증권, 디지털PB센터 야간 상담서비스 개시



현대차증권은 디지털프라이빗뱅커(PB)센터를 통해 야간 상담 서비스 등 디지털 고객 집중 케어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 디지털PB센터는 지난달 26일 오픈했다.


디지털PB센터는 현대차증권의 디지털 고객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환이다. 투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지털PB로부터 다양한 투자 정보, 보유 포트폴리오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특화 지점이다. 예약 상담은 현대차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상담 내용을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만약 이전에 상담 이력이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선호하는 디지털PB를 지정해 진행하는 지정 상담도 가능하다.


야간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의 일과 시간 이후에도 상담을 필요로 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기존 오후 5시까지였던 상담 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확대한 것이다. 모든 상담은 센터 전용 번호를 통한 유선 상담으로 이루어진다. 상담 분야인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 IRP 등 4가지에서 고객들의 보유 자산을 진단하거나 자산 리밸런싱과 같은 전문적인 자산 케어를 받을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ETN(상장지수증권) 전용 카카오톡채널 오픈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채널 추가·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페이지를 카카오톡·라인·인스타그램·텔레그램 등 SNS 채널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친구 공유와 단체 대화방 공유로 나눠서 진행되며, 각각 2500명씩 총 5000명을 추첨한다. 페이지 공유 후 해당 화면을 캡처해 한국투자증권 TRUE ETN 카카오톡 채널에 전송하면 된다. 친구·단체대화방 이벤트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사 ETN 브랜드인 TRUE ETN의 신규상장 종목 안내와 빠른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 유진투자증권,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 



유진투자증권이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올해 하반기와 2024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오는 22일 오후 3시30분부터 진행되며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수도권 부동산을 중심으로 시장분석과 함께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바 있는 이상우 대표는 정확한 시장분석과 예측으로 유명한 국내 부동산 전문가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정계두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반등 움직임 때문에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분들이 많아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주WM센터에서는 부동산 외에도 국내외 주식 및 채권 시장 전망 등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를 마련하여 고객들에게 올바른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석을 희망할 경우 전화를 통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는 참석자들을 위해 커피 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4 부동산 트렌드 파헤치기' 세미나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광주WM센터로 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