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차백신연구소, 대상포진 백신 개발 속도
최홍기 기자
2023.10.16 18:04:59
식약처, 'CVI-VZV-001' 국내 1상 임상시험계획 변경 승인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차백신연구소가 대상포진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는 재조합 단백질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인 'CVI-VZV-001' 개발을 위한 임상1상 시험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 변경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승인된 임상시험계획 변경은 백신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3군 추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는 지난해 5월 CVI-VZV-001에 대한 임상1상을 신청했고, 같은 해 12월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 용량별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를 위해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의 건강한 성인 24명을 1군, 2군, 대조군으로 나눠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현재 1군, 2군, 대조군 모두 투여가 완료될 정도로 계획보다 빠르게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단 설명이다. 


CVI-VZV-001은 전임상 효능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목표로 하는 상용백신 대비 동등이상의 효능의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는 CVI-VZV-001의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용량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백신의 용량을 증량시킨 시험군을 추가할 계획이다. 차백신연구소는 CVI-VZV-001이 대조군에 비해 확실한 우월성을 보일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차바이오텍, 3Q 아쉬운 성적표 차백신연구소, '프리미엄 백신' 새 강자 될까 차백신연구소, 대상포진백신 1상 IND 변경 신청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백신 용량을 늘린 시험군을 추가한 이번 임상시험을 신속하게 진행해 제품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백신연구소는 독자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인 'L-pampo™(엘-팜포)와 Lipo-pam™(리포-팜)'을 활용한 다양한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백신, 면역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 만성 B형간염 치료백신 'CVI-HBV-002'와 대상포진 백신인 'CVI-VZV-001', 펩타이드 항암백신인 'CVI-CV-001', 면역항암치료제 'CVI-CT-001' 등을 개발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