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중국에서 힘 못쓰는 아이폰 15
심두보 기자
2023.10.17 08:30:20
중국 경기둔화와 화웨이 부상 영향으로 부진한 판매량 기록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7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아이폰 14에 비해 덜 팔리는 아이폰 15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15가 중국에서 잘 팔리고 있지 않다는 분석이 나왔어요.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데이터를 인용해 아이폰 15의 판매량이 출시 후 첫 17일 동안 아이폰 14에 비해 4.5%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투자은행 제프리스(Jefferies)의 애널리스트 팀은 아이폰 15의 판매량이 이전 모델보다 두 자릿수 비율로 크게 감소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에서의 아이폰 15의 판매가 전작인 아이폰 14에 비해 부진한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왜 잘 안 팔리고 있을까?

관련기사 more
LGD 안개 낀 8세대 OLED 투자...애플 역할에 주목 중국과 함께 하고 싶은 애플 조비의 라이벌 이항, 중국에서 형식 인증 획득 테슬라 공매도 한 댄 나일스

판매 부진의 대표적인 원인은 경기 둔화입니다. 중국의 경제 성장은 주춤하고 있는데요. 세계은행(WB)은 지난 10월 1일 중국의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4.8%에서 4.4%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부채 증가와 부동산 부문 약세 등 장기적인 구조적 요인 때문입니다. 중국 경기가 둔화되면서 소비력도 감소하고 있는데요. 값비싼 전자기기는 이런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또 다른 배경으로는 화웨이의 부상입니다. 최근 공개된 이 기업의 메이트 60은 성공적으로 시장에 데뷔했습니다. 미국이 반도체를 포함한 중국의 첨단 산업을 제재하면서, 중국 내에서는 자국 IT 기기를 사용하자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이 역시 어느 정도는 애플 제품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횡보하는 주가


애플 주가는 16일(현지시간) 0.07% 하락한 178.7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1개월 이 기업의 주가는 횡보하고 있는데요. 이 기간 상승 폭은 0.42%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