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중국과 함께 하고 싶은 애플
심두보 기자
2023.10.18 08:30:20
중국 내 부진한 신제품 판매량 기록, 팀 쿡도 지원 나서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8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팀 쿡 X(트위터)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중국 깜짝 방문한 팀 쿡


애플의 팀 쿡 CEO가 중국의 한 행사에 깜짝 방문했습니다. 중국 남서부 청두의 한 애플 매장에서 '오너오브킹스(Honor of Kings)' 게임 토너먼트가 있었는데요. 여기에 팀 쿡이 등장한 것입니다. 쿡은 중국 SNS인 웨이보에 "액션으로 가득 찬 오너오브킹스는 이곳 청두에서 시작돼 현재 앱스토어에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Honor of Kings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이며, 중국 내 애플의 앱스토어 매출을 견인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팀 쿡 CEO의 깜짝 방문은 그저 일어난 해프닝은 아닙니다. 의미가 꽤 있는 일인데요. 애플이 중국과의 긴밀한 관계가 더 이어지길 바라는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저조한 아이폰 15 판매

관련기사 more
화웨이, "통신장비 추가 납품 가능" 중국에서 힘 못쓰는 아이폰 15 테슬라 공매도 한 댄 나일스

애플이 최근 내놓은 아이폰 15가 중국에서 잘 팔리고 있지 않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죠.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Point Research)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중국에서 판매된 첫 17일 동안 아이폰 15 시리즈의 판매량은 아이폰 14에 비해 4.5%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판매 부진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일단 중국 경기가 좋지 않다는 게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화웨이가 내놓은 스마트폰이 인기를 누리며 아이폰 15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측면도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중국 간 대립이 강해지면서 중국 내에서는 자국 IT 기기를 사용하자는 분위기도 조성되고 있습니다.


상승세 꺾인 애플 주가


애플 주가는 17일(현지시간) 0.88% 하락한 177.15달러를 기록했습니다.애플 주가는 올해 약 42% 올랐는데요. 상승세는 7월 말 꺾였습니다. 당시 200달러에 근접했던 주가가 최근 180달러 밑으로 내려왔거든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