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금융지주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검토 중"
이성희 기자
2023.10.26 17:06:23
"우리금융저축은행 영업기반 한계가 인수 검토 배경"
사진 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상상인저축은행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은 26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최근 제기된 상상인저축은행 인수설에 대해 "검토 중인 사안이 맞다"고 전했다.


이날 김건호 우리금융 미래사업추진부문장 상무는 상상인저축은행 인수 보도에 대한 질문에 "검토 중인 사안이 맞다"며 "그룹 계열사인 우리금융저축은행의 영업 기반이 충청 지역에 국한된 것이 인수를 검토하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김 상무는 "금융위원회에서 인수합병(M&A) 가능한 합병대상 저축은행으로 대주주 적격성 문제로 지분 매각 명령이 있는 저축은행은 합병 가능하다는 개선 명령이 있어서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상상인저축은행을 인수한다 하더라도 기존 우리금융의 M&A 전략에 변화는 없다고 강조했다. 김 상무는 "향후 M&A 전략에 특별한 변동은 없다"며 "저축은행과 증권, 부가적으로 보험사까지 적당한 매물이 있으면 인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조응준 아스타 대표, 보유지분 100% 주담대 상상인, 금융위 대주주 주식처분 명령 '불복 소송' '회삿돈 횡령' 우리금융저축銀 기관주의 징계 상상인, 계열 저축銀 매각 시계 '카운트다운'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