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칭따오 수입사 비어케이 "모든 제품 정밀검사 진행"
박성민 기자
2023.11.03 15:36:35
"소비자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머리숙여 사과…빠른 시일 내 공식적인 현지 실사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및 유통하고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 맥주(제공=비어케이)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중국 맥주 칭따오의 국내 수입·유통사 비어케이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수입하는 전 제품에 대해 국내 공식 기관의 정밀 검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비어케이는 3일 칭다오 맥주 제3공장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공식 사과했다. 회사 측은 "소비자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건 관련자들의 그릇된 행동이 소비자들에게 불편과 불안을 준 사실에 깊이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소비자들이 칭따오 맥주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정밀 검사, 현지 실사를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비어케이는 "수입된 칭따오 제품의 안전성 검증을 위해 출고 전 모든 제품에 대한 정밀검사를 의뢰 하겠다"며 "절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식품 위생 검사기관에서 검사를 진행하며 이에 대한 결과가 나오는 대로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공식적인 현지 실사를 진행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달 19일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에 중국 산둥성 핑두시 칭따오 제3공장에서 작업복과 헬멧을 착용한 한 남성이 맥주 원료인 맥아 보관 장소에 들어가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어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칭다오 맥주 본사도 해당 근로자를 구금하고 관리·감독을 통해 관련된 맥아가 생산 및 가공 과정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치했다.


끝으로 비어케이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큰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책임을 최우선으로 두고 모든 임직원들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입맥주 강자 '칭따오-하이네켄', 실속은 정반대 수입맥주 1위 칭따오, 남은 과제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