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로앤굿, 韓 리걸테크 최초 해외 진출 쾌거
최양해 기자
2023.11.09 15:41:50
문드스와 멕시코 실정법 학습 AI챗봇 개발 맞손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국내 리걸테크(법률기술) 기업 로앤굿이 지난 8일 멕시코 로펌 문두스아페르투스(이하 문두스)와 인공지능(AI) 챗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문두스는 국내외 기업에 멕시코 현지 법인 설립을 포함한 법률·회계 자문을 제공하는 로펌이다.

로앤굿과 문두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멕시코 연방법 관련 법령과 문두스에서 보유 중인 자체 데이터를 학습시킨 AI챗봇을 개발할 예정이다. 로앤굿 AI 기술은 법규 분야에 특화돼 리서치, 초안 작성 등 변호사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AI챗봇은 로앤굿이 자체 개발한 독자적인 AI 검색 모델을 활용한다. 자연어 기반으로 자료를 검색할 수 있고, 유관 문서 업무 등 기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멕시코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을 비롯해 현지 기업을 위한 법률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로앤굿은 지난 5월 국내 최초의 AI 법률 상담 챗봇을 상용화했다. 현재 월간 약 4000건의 질문이 등록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변호사들을 위한 AI챗봇 시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로펌·공공기관·기업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는 게 로앤굿의 설명이다.


민명기 로앤굿 대표는 "자체 개발한 AI챗봇 기술과 문두스의 데이터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은 국내 리걸테크 기업도 AI를 활용하면 해외에 진출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향후 남미 등 스페인어권 국가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로앤굿-링크 리걸테크 생성성 AI 연구 논문 발표 로앤굿, 국내법 특화 '변호사용 AI챗봇' 최초 공개 로앤굿 "불출석 패소 등 의뢰인 억울함 방지 앞장" 로앤굿 "소송금융 서비스, 5달만에 日 리걸테크 추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