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혈액투석기 'ISO13485' 인증
강동원 기자
2023.12.01 09:52:54
국제인증으로 글로벌 수출 기반 확보
이진태 시노펙스 바이오메디컬 사업본부장이 ISO13485 인증서를 들고 있다.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혈액투석기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는 시노펙스가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시노펙스는 '시노펙스 방교사업장'이 혈액투석을 위한 혈액투석기의 설계와 개발, 제조·유통 등 전체 프로세스에 대해 ISO13485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13485는 품질경영시스템인 ISO9001 인증을 기반으로 의료기기에 대한 특별 기준을 추가한 국제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이다.


ISO13485는 의료기관이 의료기기 신규 제품을 도입하는 단계에서 요구되는 필수 인증이다.제품의 품질, 안전, 성능에 대한 국제기준을 충족하고 있는지에 대한 증빙 때문이다. 시노펙스는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혈액투석기 GMP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ISO13485 인증을 획득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이번 ISO13485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인증 기관인 영국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에서 인증을 획득했다는 의미가 있다. 시노펙스가 후속 단계로 진행되는 CE MDR 제품인증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진행에 유리하게 작용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혈액투석기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시노펙스, KIMES서 이동형 혈액투석 시스템 공개 시노펙스, 베트남 초등교에 고도정수 시스템 기증 시노펙스, ESG공급망 경영수준 평가 'S등급'

이진태 시노펙스 바이오메디컬 사업본부장은 "BSI를 인증기관으로 선택한 것은 38년간 축척한 멤브레인 필터기술과삼성전자 전자부품 1차 협력사로 확보된 전자회로 기술 등 기반기술에 대한 자신감"이라며 "국책과제로 진행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글로벌 혈액투석기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발표된 글로벌 혈액투석 시장보고서(Hemodialysis Global Market Report 2023)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혈액투석 관련 시장은 116조원 규모다. 2027년에는 143조원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