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여행 플랫폼 '클룩', 2760억 시리즈E+ 투자 유치
최양해 기자
2023.12.07 13:26:12
에이티넘인베스트·베세머벤처파트너스·골든비전캐피탈 등 FI 참여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7일 13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클룩 경영진. (왼쪽부터) 에릭 녹 파 COO, 에단 린 CEO, 버니 시옹 CTO. (제공=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2억1000만달러(약 2760억원) 규모의 시리즈E+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베세머벤처파트너스 주도 하에 BPEA EQT,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골든비전캐피탈, 크룽스리피노베이트, 카시콘뱅크 금융그룹, SMIC SG홀딩스 등이 참여했다. 씨티은행, JP모건, HSBC은행 등 금융권도 이번 라운드에 참여해 클룩의 사업 성장을 지원한다.


클룩은 올해 여행 시장 회복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연간 총거래액 30억달러(약 4조원)를 돌파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한 수준이다. 또 창사 이후 처음으로 흑자전환을 달성하는 성과도 냈다.


에이티넘인베스트에 따르면 현재 클룩 서비스 예약의 80% 이상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뤄지고 있다. 올해 신규 유입된 고객 수는 2019년의 두 배 이상이며, 재이용 고객이 전체 예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고객 충성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more
에이티넘 투자받은 '클래스팅', 흑자전환 성공 에이티넘인베스트, '투자 부문별 대표' 체제 구축 로봇 SW '클로봇', 110억 프리IPO 투자 유치 쿠캣 키운 '씨엔티테크', 국내 첫 상장 AC 유력

클룩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성장을 위한 세 가지 핵심 영역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먼저 액티비티 결합 상품 '클룩 시티 패스'를 확대해 여행객의 편의와 비용 절감을 돕는다. 또한 '클룩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 및 디지털 마케팅을 확장한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을 추진한다. 최근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을 발표하고 플랫폼 전반에 자동번역, 콘텐츠 생성, 고객 서비스 챗봇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단 린 클룩 최고경영자(CEO)은 "올해 성과는 팬데믹 중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행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힘쓴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클룩은 팬데믹 기간 동안 여행 상품의 디지털화와 렌터카, 야외 액티비티 등 여행 상품 확장에 전력을 다하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발빠르게 포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 클룩은 직원 1인당 매출이 3배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며 지속가능한 확장의 새로운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며 "여행 회복 초기 단계에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소비와 디지털 적응력이 증가했고, 전 세계적으로 '2024 파리 올림픽', '2025 오사카 월드 엑스포' 등 빅 이벤트가 예정돼 있어 전망이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에릭 녹 파 클룩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클룩은 디지털에 능숙하고 여행지에서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신세대 여행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며 '체험형 여행' 시대를 이끌고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여행객들이 다양한 액티비티와 폭넓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해 전 세계를 손쉽게 탐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