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벤츠 '11세대 E⁻클래스' 내년 1월 韓 출시
이세정 기자
2023.12.08 09:57:23
8년 만에 풀체인지, 최첨단 혁신 사양 최초 탑재 '눈길'
(제공=벤츠코리아)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는 내년 1월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E-클래스의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946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1700만대 이상 판매된 E-클래스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시리즈이다. 벤츠코리아가 내년 첫 신차로 내놓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4)는 2016년 10세대 모델 이후 8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풀체인지)된 모델로 올 4월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재정립하며 리더십을 공고히 해 온 E-클래스는 '디지털화'와 '개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구현한 더 뉴 E-클래스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더 뉴 E-클래스는 새로운 디지털 럭셔리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전 세대 모델의 높은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더 뉴 E-클래스의 외관은 클래식한 라인과 모던한 디자인이 만나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에는 디지털 기반의 최첨단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되어 차량 내 완벽한 디지털화를 구현해냈다.

관련기사 more
BMW, 웨어러블 증강현실 글래스 첫 선 벤츠코리아, '도시 숲 프로젝트' 서울시장 표창 벤츠코리아, '2023 KIMA한국산업평가' 주요기업 선정 BMW '뉴 5시리즈', 더딘 판매시동…벤츠 넘사벽(?)
(제공=벤츠코리아)

아울러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한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이 탑재된다. 또 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이 새롭게 적용돼 인상적이고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가장 개인화된 E-클래스답게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학습해 맞춤형 기능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루틴' 기능도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게임, 오피스 어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등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더 뉴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오랜 헤리티지와 럭셔리 아날로그 감성에 더욱 지능화되고 개인화된 최첨단 디지털 경험을 결합해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미래에 다시 한번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 뉴 E-클래스의 자세한 라인업과 판매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