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노펙스, 배당형 무상증자…"주주가치 제고"
강동원 기자
2023.12.08 15:31:59
보유주식 100주당 5주 지급
시노펙스.jpg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필터 제조업체 시노펙스가 주주환원정책을 추진한다.


시노펙스는 주식배당형 무상증자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무상증자는 기업이 자본잉여금 일부를 활용해 신주 발행하는 것이다. 배당소득세에 해당하는 15.4%의 별도소득세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주식이나 현금 배당보다 주주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큰 것으로 여겨진다.


무상증자 신주배정 기준일은 오는 29일이다.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 대해 주식을 보유한 경우 100주당 5주의 주식을 무상으로 지급받게 된다. 무상증자 재원은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한다. 신주는 내달 25일 상장된다.


시노펙스는 시대흐름과 트랜드에 맞는 다양한 주주 친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회사는 잉여 현금흐름이 발생할 경우 성장을 위한 투자 가능 재원을 제외하고 자기주식 취득 및 소각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혈액투석기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시노펙스, KIMES서 이동형 혈액투석 시스템 공개 시노펙스, 베트남 초등교에 고도정수 시스템 기증 시노펙스, ESG공급망 경영수준 평가 'S등급'

시노펙스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을 믿고 응원해 주신 주주분들의 이익에 최우선적으로 대응해 주주가치 제고 실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미래성장동력 확보의 하나인 혈액투석사업의 안정적 시장 진입을 위해 국내최초 GMP 승인 및 ISO13485를 획득했다. 연말 또는 내년 초 품목허가를 목표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도 ▲FPCB(연성회로기판)의 전기차 시장 진입 교두보 확보 ▲필터류의 반도체 공정 및 수처리 사업 공급 확대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