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타이어 '형제의 난'에 사모펀드 라이벌 대결도 관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2 17:50:34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2일 17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국타이어 '형제의 난'에 사모펀드 라이벌 대결도 관심 [서울경제]

국내 최대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가 조현식 한국앤컴퍼니(000240) 고문과 손잡고 회사 경영권 인수를 위한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MBK의 라이벌인 한앤컴퍼니(한앤코)가 그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투자은행(IB) 업계에서는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과 한상원 한앤코 사장이 친분이 두터운 만큼 한앤코가 이번 사태에서 모종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조심스럽게 흘러나온다.

'내년 본격 개화' 바람 분 해상풍력株, 주가 날았다 [머니투데이]

2024년 해상풍력 시장의 본격 개화 전망이 나오자 해상풍력주 주가가 크게 뛰었다. 뚜렷한 주도주가 없는 시장의 기대감을 흡수한 모습이다. 해상풍력 산업의 성장성에도 불구하고 주가를 누른 고금리는 점차 안정화 할 전망이고 내년 실적 전망도 양호하다.


'SM 시세조종' 카카오 투자총괄 혐의 부인…"무리한 사법 잣대" [연합뉴스]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시세 조종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가 법정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배 대표의 변호인은 12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명재권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경쟁적인 M&A(인수합병) 상황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시장 상황에 대해 검찰이 무리한 사법적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고 주장했다.


롯데칠성, '처음처럼·새로' 소주 가격 연내 인상 방침…"정부와 조율" [뉴시스]

국내 소주 업계 1위 하이트진로 '참이슬'을 시작으로 다수의 지역 소주까지 가격을 올린 가운데 아직 인상을 단행하지 못한 롯데칠성음료(처음처럼·새로)의 고민이 깊어지는 모습이다. 최근 오뚜기·풀무원·롯데웰푸드·GS25 등이 정부의 민생 물가 안정 기조에 따라 가격 인상을 잇따라 철회한 가운데 '서민 술'로 대표되는 소주 가격을 올리긴 쉽지 않은 분위기다.


조선불황 상징 해양플랜트, '친환경 바람' 타고 돌아온다 [머니투데이]

조선업 장기불황의 상징이던 해양플랜트가 기지개를 켠다. 석유에서 해상풍력·액화천연가스(LNG) 등 친환경 에너지로 해양플랜트의 수요처도 변화하고 있다. 가장 높은 수준의 건조 기술력이 요구되는 설비여서 국내로 주문이 집중된다. K조선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석유를 탐사·시추하는 수요가 줄면서 관련 설비 수주는 사실상 끊긴 상태다. 

관련기사 more
열세 놓인 삼남매 '정중동'…왜? 조현범 백기사로 부친 이어 효성그룹 참전 장녀 조희경, MBK에 힘 보탰다 MBK, 한국앤컴퍼니 공개매수價 20% 인상

추경호 "올해 물가상승률 3.6% 전망…성장률은 1.4% 가능" [이데일리]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연간 물가상승률 정부 전망치를 기존(3.3%)보다 소폭 높인 3.6%로 12일 전망했다. 경제성장률은 상반기 부진 흐름이 하반기 들어 회복세를 보이며 기존 전망했던 1.4%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행 사외이사 견제 기능 강화…구성 다양화하고 전담조직 구축 [뉴시스]

은행지주·은행 이사회의 견제·감시 기능이 강화된다. 앞으로 이사회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충분히 고려해 구성하고 이를 위한 '역량진단표'를 마련해야 한다. 또 사외이사 지원을 위한 전담조직을 이사회 산하에 설치하고 사외이사만의 간담회를 실시해 독립성을 제고해야 한다.


합병 성공 기대감…셀트리온 3형제 '웃음꽃' [매일경제]

셀트리온그룹이 합병을 앞두고 경영 투명화와 패시브 자금 유입 등에 따른 기대감에 주가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12일 셀트리온은 사흘 연속 상승해 전일 종가 대비 3.21% 오른 18만3400원으로 마감했다. 마찬가지로 셀트리온헬스케어도 사흘 연속 올라 이날 1.78% 상승한 8만200원으로 마감했다. 셀트리온은 장중 18만49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한화생명 3년 만에 연말 배당 가시화…상법 개정에 고배당 기대 [디지털타임스]

한화생명이 3년 만에 연말 배당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연내에 시행하는 상법 개정안에 힘입어 적극적으로 배당을 추진하면서 바뀐 회계기준에 따른 고배당까지 이뤄질지 관심이 쏠린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날 국무회의에서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 이후 보험회사의 배당가능이익을 안정화하기 위한 상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