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 지주사 조직개편…강호성 경영지원 대표 사임
권녕찬 기자
2023.12.19 09:57:50
정기인사 전 일부 개편 단행…재무실 등 조직 통합해 운영 효율화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CJ그룹이 지주사 CJ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계열사 정기임원 인사 전 소폭의 지주사 조직개편이다. 강호성 CJ 경영지원 대표는 사임했고 김홍기 CJ 경영 대표가 경영지원 업무까지 함께 맡을 예정이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전날 CJ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전략기획과 사업관리 조직을 통합해 PM(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1실, PM2실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합했다. 재무운영실과 재무전략실도 재무실로 합쳐 운영 효율화에 나섰다.


지난달 사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진 강호성 CJ 경영지원 대표는 이날 사임했다. 당분간 김홍기 CJ 경영 대표가 경영지원 업무까지 맡을 방침이다. CJ는 지난해 10월부터 2인 대표체제로 운영해 왔다.


앞서 이재현 회장은 지난달 '온리원 재건 전략회의'에서 "그룹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온리원 정신을 되새기는 책임감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기 임원인사에 앞서 지주사 조직개편을 단행해 그룹 차원의 결속력을 높이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평가다.


CJ그룹 정기 임원인사는 통상 10월 무렵 실시했지만 올해는 예년보다 늦어지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대표이사급 인사 폭이 적어 이번 인사에서는 대규모 이동이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일각에선 해를 넘겨 내년 초에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 제공=CJ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프레시웨이, 올해 청신호…'단체급식·콜라보' 호조 손경식 CJ 회장 "'ONLYONE' 정신 회복해야" CJ푸드빌, 700억 투자 마무리…"해외 공략 탄력" CJ그룹 70돌…이재현 회장 "위기돌파·재도약" 다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