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나금융, 관계사 CEO 인사 마무리
이보라 기자
2023.12.19 14:58:56
18일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 개최…손보 배성완·대체운용 정해성 추천
배성완 전 삼성화재 부사장(왼쪽부터), 정해성 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부사장 (제공=하나금융)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차기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과 하나손해보험 대표를 추천하면서 관계사 대표 인사를 마무리했다.


하나금융그룹이 18일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관경위)를 열고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와 하나손해보험 등 2개 관계사 대표(CEO) 후보를 추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관경위에서는 신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 후보로 정해성 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부사장을, 신임 하나손해보험 사장 후보에는 배성완 전 삼성화재 부사장을 각각 추천했다.


정해성 차기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 후보는 1967년생으로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Jones Lang LaSalle, 신영에셋, H&S RE 에셋매니지먼트를 거쳤다. 이후 2012년부터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에 합류해 개발투자부문장(부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제휴·투자·M&A 등 외부 협업 필수" 부회장 직제 없애고 '부문임원' 도입 하나대체운용 새 수장, 부동산 '1세대' 정해성 '하나손보 구원투수' 배성완, 수익성 회복 과제

관경위는 "정해성 부사장이 부동산업에 대한 전문가로서 운용사 및 투자자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산업단지펀드를 이끌며 회사를 성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배성완 전 삼성화재 부사장은 1968년생으로 영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 후 삼성화재에 입사해 GA사업부장 및 장기보험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배 전 부사장은 손해보험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기획 및 영업 분야 등에서 전문 역량을 갖추고 있어 하나손해보험 차기 대표로 추천됐다.


두 후보는 추후 개최되는 각 이사회,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