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제휴·투자·M&A 등 외부 협업 필수"
이보라 기자
2024.01.02 10:55:08
"내부통제·리스크 관리 등 내실 다져야"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제공=하나금융)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제휴, 투자,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법으로 외부와 협업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함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협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경쟁자를 포함한 외부와의 제휴, 투자, M&A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을 이뤄내 금융이 줄 수 있는 가치 그 이상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 해도 엄격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하에 내실과 협업을 기반으로 업의 경쟁력과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신영토 확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업권별로 요구되는 기본 필수 역량을 확보해 본업의 기반을 공고히 하고, 우리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찾아 보유 자원을 집중해 더욱 강화하고, 다소 늦더라도 정확하고 올바른 길을 향해 착실하게 나아가야 한다"며 "우리가 내실을 다지는 동안 급변하는 환경과 수많은 경쟁자들이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기에, 또 다른 생존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함영주 회장, 'DLF 중징계' 불복 소송 승소 뉴진스와 상생금융 부회장 직제 없애고 '부문임원' 도입 하나금융, 관계사 CEO 인사 마무리

또한 "금리 상승은 우리가 결정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일이었지만, 고금리로 고통 받는 많은 이들에게는 이러한 금리체계가 정당하고 합리적인가에 대한 불신을 넘어 분노를 일으키게 된다"면서 "이미 검증된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는 항변보다 우리의 성공방정식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사실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함 회장은 "성장을 멈추자는 것도, 무작정 나누자는 것도 아니다"라며 "고객, 직원,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가 상생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신뢰받는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는 새롭게 변화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