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알뜰폰∙렌탈 사업 강화"
전한울 기자
2024.01.02 13:05:51
홈·지역 중심 '로컬 크리에이터' 도약 본격화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사업구조와 조직문화 전반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주문하며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지역 중심 성장을 본격화할 계획을 밝혔다. [사진=LG헬로비전]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선 사업구조와 조직문화 전반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며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지역 중심 성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은 이날 상암사옥에서 '2024 대면 시무식'을 열고 올해 전략방향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송 대표는 "기업을 둘러싼 경기침체와 미디어 환경 변화 위기 속에서 더 이상 방송∙통신 중심 기업체질로는 생존할 수 없다"며 "알뜰폰∙렌탈을 넘어 지역 신사업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고객 중심 조직문화를 내실화하며 철저한 체질개선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른 LG헬로비전의 중장기 전략방향도 제시했다. 송 대표는 "올해는 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도약 원년이 될 것"이라며 "LG헬로비전은 중장기적으로 홈 사업의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는 한편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 추진해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지난해는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실적개선을 토대로 내실 있는 성장을 거둔 의미 있었다"며 "특히 방송∙통신 상품과 디지털 채널 경쟁력이 동시 재편돼 홈 사업 질적 성장이 가시화됐고, 지역 신사업 확대와 제철장터 서비스 활성화로 지역 중심 성장 가능성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LG헬로비전, 기존 사업 성장과 사업다각화 '초점' LG헬로비전, 고금리·업황악화에 영업권 손상 심화 LG헬로비전, 작년 기저효과로 3분기 실적 악화 통신 3사 자회사, 알뜰폰 시장 48% 점유

핵심전략도 공유됐다. '홈 사업'과 '지역 사업' 두 축을 중심으로 한 성장전략을 골자로 한다. 구체적으로 ▲방송∙통신 사업 지속성장 기반 확보 ▲알뜰폰∙렌탈 사업 성장성 강화 및 시장 트렌드 주도 ▲지역 신규사업 성장모델 구체화 등이 제시됐다.  


송 대표는 "올해에도 대내외적인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지속될 전망인 만큼, 고객가치 혁신을 통한 정공법으로 위기돌파에 나서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구현해야 한다"며 "새해에는 '일상을 편리하게, 지역을 가치있게'라는 우리의 슬로건이 고객경험과 감동으로 구체화되는 성공사례를 만들어가며 다 함께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