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버추얼 휴먼'​ 안전 비디오 공개 外
범찬희 기자
2024.01.04 10:27:42

◆대한항공, '버추얼 휴먼' 안전 비디오 공개

(제공=대한항공)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대한항공이 새로운 기내 안전 비디오를 공개했다. 대한항공 승무원 복장을 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이 가상 공간에서 기내 안전 수칙을 사실감있게 보여준다. 기내 안전 수칙을 보다 쉽고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기내 안전 비디오로 안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다양한 연령대 및 문화적 배경을 지닌 고객 눈높이에 맞춰 '버추얼 휴먼'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시도했다. 세련된 영상미로 승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청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전 세계 항공사 기내 안전 비디오에 버추얼 휴먼이 출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의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만든 버추얼 휴먼 '리나(Rina)'와 4인조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가 출연한다.


◆티웨이항공, 새해 첫 프로모션 실시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 공식 후원 外 제주항공, 인천~다낭·사이판 노선 증편 外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 실시 外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이달 2일부터 7일까지 '월간 티웨이' 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월간 티웨이'는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파격 할인 행사다.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국내선 4개 노선(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과 국제선 35개 노선(일본, 동남아, 호주, 중화권, 중앙아시아, 대양주)을 포함한 총 39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2월1일부터 3월30일 사이다.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노선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홍콩 11만600원 ▲인천-보라카이(칼리보) 14만600원 ▲인천-괌 17만810원 ▲청주-다낭 11만6000원 ▲대구-방콕(수완나폼) 13만7860원 ▲부산-비엔티안 14만8430원부터 판매한다.


◆에어서울, 새해맞이 '용띠 해 프로모션' 진행


(제공=에어서울)

에어서울이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용띠 해 프로모션을 2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이 운항하는 전 노선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이름에 '용'이 들어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항공권 구매 후 구글폼을 작성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2명), 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10명)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이달 3일 오전 10시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중 발권을 완료해야 한다. 탑승 기간은 1월4일부터 3월30일까지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2024년 첫 이벤트로 건강과 행복, 부를 상징하는 것으로 알려진 용과 관련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행복한 여행을 위해 2024년에도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인천-호놀룰루…첫 탑승률 94.4%


(제공=에어프레미아)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Air Premia)는 지난 12월31일 인천~하와이 노선을 운항하는 첫 항공편을 띄웠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의 인천~호놀룰루 첫 비행편은 319명이 탑승해 94.4%의 탑승률을 기록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취항을 기념해 탑승객에게 하와이 특산품인 '코나 커피'를 기내 서비스로 제공했고, 1회용 커피 드립백을 선물로 증정했다.


에어프레미아의 하와이 호놀룰루 노선은 부정기 노선으로 오는 3월4일까지 주 4회(월·수·금·일) 스케줄로 운항한다. 운항일정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밤 10시30분에 출발해 현지시각 오전 11시50분 호놀룰루국제공항에 도착하고, 호놀룰루에서 낮 2시3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후 8시30분(+1일)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 "여행의 시작은 '찜(JJIM)'부터"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특가'를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 8일간 진행한다.


국내 대표 얼리버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찜(JJIM)특가'는 한 해의 항공여행 흐름을 예측해볼 수 있는 가늠자 역할을 해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찜(JJIM)특가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노선은 일본 노선으로 전체 판매량의 61%를 차지했으며,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노선이 26.6%로 그 뒤를 이었다. 출발일 기준으로는 비수기에 해당하는 4월 출발 항공권 판매량이 19.6%를 차지하며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11월이 11.8%를 기록했다.


비교적 운항 거리가 짧은 노선의 판매가 주를 이룬 가운데 대표적인 성수기 기간인 7~8월이 아닌 특별한 연휴가 없어 여행 비수기로 분류되는 4월과 11월의 항공권 판매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지난해 여행 트렌드를 주도했던 '성수기를 피해 연차나 주말을 활용 틈틈이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의 형태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진에어, 2024년 신입 객실승무원 교육 수료식 진행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새해 첫 신입 객실승무원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25명이다.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지난해 하반기 입사 전형을 통해 선발된 이후 약 11주에 걸쳐 안전 훈련, 비상탈출 훈련, 기내 서비스 및 방송 등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수료식을 마친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6일부터 순차적으로 비행 스케줄 근무에 투입되어 항공기 기내 안전과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이날 수료식은 진에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 객실승무원 훈련 경과 보고, 수료증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선서를 통해 안전 운항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